2015년 6월 15일 월요일

암 예방

암 예방        

 

  암(癌)자(字)를 자세히 살펴보면 입구(口) 자(字)가 3 개나 들어 있음을 알수 있다. 그 처럼 암증은 음식(饮食)과 깊은 관계를 갖고 있기 때문이다. 세계(世界) 암증(癌症) 연구(研究) 기금회(基金会)에서 매년(每年) 암증(癌症)으로 인하여 사망(死亡)하는 사람들의 1/3 불량(不良) 음식습관(饮食习惯)과 서로 밀접한 관계를 지니고 있다고 발표했다. 대략 30여 중(種)의 암증은 불량 음식습관과 깊은 관계를 지니고 있다는 의미이다.

 

  암증(癌症)을 크게 두 가지로 분류할 수 있는데   첫째 식관암(食管癌)과 위암(胃癌)과 장암(肠癌)  등을 비롯한 소화계통 암증(消化系统癌症)이고  둘째  유방암(乳房癌)과 자궁내막암(子宫内膜癌)과 난소암(卵巢癌)과 전립선암(前立腺癌) 등을 비롯한 홀몬의 레벨과 관계된  암증(癌症)이다  음식(饮食)과 관계된 암증은  예방(预防)하기 쉬운 암증이다. 왜냐하면 음식 섭취에 유의하고 조절할 경우 암발생률을 40% 이상 강저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합리적(合理的)인 음식(饮食) 섭취는  양고일저(两高一低)인데 다시 말하면 고(高)비타민고섬유소(高纤维素)저지방(低脂肪)을 의미한다. 비타민은 신선한 과일과 채소에서 섭취하고 섬유소는 과일과 채소와 잡곡에서 섭취하며 지방을 적게 섭취하기 위해서는 돼지고기와 소고기와 양고기 등을 비롯한 붉은 색깔의 고기를 적게 섭취하는 것이다닭고기와 생선과 같이 흰색깔의 고기는 섭취해도 무방하다.  양파와 마늘과 배추와 무와 채화(菜花) 등 백색(白色) 식물(食物)은 항암작용(抗癌作用)이 있다또 좁쌀(小米)과 옥수수(玉米)와 귀리(燕麦) 등을 하루에 100 씩 돌아가며 바꾸어 섭취하면 좋다.

 

  항암식물(抗癌食物)은 대략 100여 가지나 된다 <!--[endif]--> 신선한 채소와 과일 속에는 항산화제카로틴과 비타민 C 와 유황동류화합물(类黄酮类化合物)을 비롯한 항암효과(抗癌效果)가 있는 활성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과학자들은 매일  300g 의 채소를 섭취할 경우  위암(胃癌)의  발병률을 50% 강저 시킬수 있다고 발표했다. 아스파라거스와 양배추와 토마토와 고구마와 곤약(菎蒻)과 키위와 무와 당근 등은 모두 항암(抗癌) 식물(食物)이다.

 

  두제품(豆制品)과 두부(豆腐)와 콩국 속에는 대두이황동(大豆异黄酮)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유방암과 결장암(结肠癌)과 전립선암(前立腺癌)의 발병률을 강저(降低)시켜 준다.

 

  균류(菌类:버섯) : 과학자들에 의하여 전체 버섯의 96% 항암효과(抗癌效果)가 있다고 증명되었다. 동고(冬菇: 입춘 전에 딴 버섯)과 표고버섯(香菇)과 금침고(金针菇)팽이버섯)와 목이(木耳) 등은 다당류(多糖类) 물질(物质)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데  인체(人体)의 면역력(免疫力)을 증강(增强)시켜 주며 위암(胃癌)과 폐암(肺癌)을 예방해 주는 효과(效果)가 있다현재 표고버섯(香菇) 속에 함유되어 있는 다당(多糖)은 항암약물(抗癌药物)로 사용되고 있으며 암증환자들의 치료(治疗)에 사용되고 있다.



녹차(绿茶) 속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다다분(茶多 : Tea Polyphenols)은 치암물질(致癌物質)과 결합(结合)하여 분해(分解)해 버림므로  암세포(癌细胞)의 생장(生长)을 억제시켜 준다. 방암을 위하여 매일  2 잔 내지 3 잔의 녹차를 마시는 습관을 들임으로써 .위암(胃癌)과 간암(肝癌)과 폐암(肺癌)을  예방해야 한다. 차수(茶水)는 지나치게 진할 필요는 없다.

 

  열량이 높은 식물(食物)은 비만을 초래한다. 서양 사람들이 즐기는 패스트푸드와 당음료(糖饮料)는 전형적(典型的)고열량(高热量) 식물(食物)이므로 마신 후 반드시 운동(运动)을 해야하며 마시고 나서 운동을 하지 않을 경우  비만을 유발한다. 과학자들의 임상(临床) 연구(研究) 결과 33% 의 암증(癌症) 발생(发生)은 비반인들에게 나타난다고 증명되었다과학자들은 허리의 둘레가 1 인치(2.5cm) 증가함에 따라 암증(癌症)에 걸릴 확률은 8 배(倍) 이상(以上) 증가된다고 보고했다.

 

가공(加工)한 육제품(肉制品)은 소화계통(消化系统) 암증(癌症)을 유발(诱发)시키며 소금에 절인 고기(咸鱼)와 햄(火腿)과 소시지 등은 아초산염(亚硝酸盐)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위속의 위산(胃酸) 작용(作用)으로 인하여 단백질(蛋白质)과 반응(反应)한 후 치암물질(致癌物質) 아초안(亚硝胺)이 생성(生成)된다. 아초안은 식도암(食道癌)과 위암(胃癌)과 간암(肝癌)과 대장암(大肠癌)의 발병원인이다.

 

  과량(过量)의 음주는 간암(肝癌)과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다동양의 남성(男性)들이 매일 20g 내지 30g의 주정(酒精)을 섭취할 경우 또 여성들은 10g 내지 15g 의 주정을 섭취 할 경우 주정간(酒精肝)이나 간경화(肝硬化)가 유발되며 최후로 간암(肝癌)의 문턱에 올라선다고 나타났다.

삼감원칙(三减原则) : 

  (1)   농잔(農残)을 감소시킬 것 : 화학비료(化肥)와 농약(农药) 등 잔류화학물질(残留化学物质)과 암증은 서로 밀접한 관계를 지니고 있다과학자들에 의하여 오이(黄瓜)와 푸른고추와 당근과 고과(苦瓜) 등은 온수(温水) 속에 1 분 내지 2 분(分) 동안 만 침포해 둘 경우 농잔(農殘)이 분해된다고 증명되었다.  도 배추와 양배추 등은 제 일 밖앝에 붙어있는 잎사귀는 뜯어내어 버리고 나서 흐르는 물에 씻어 복용해야 한다. 동과(冬瓜)는 썰어서 햇빛에 노출시킬 경우 농잔(农残)이 분해된다고 한다.

 

      (2)   기름에 튀기거나 프라이팬 위에서튀김에 지질 경우 벤조피렌(Benzopyrene)과 아크릴아미드(Acrylamide등 치암물질(致癌物質)이 생성된다. 한 번 튀김에 사용한 기름을 재차 삼차 사용할 경우 치암물질(致癌物質)은 더욱 더 증가된다. 기름에 튀긴 음식물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폐암(肺癌)과 장암9肠癌) 등에 쉽게 걸린다. 또 불에 굽거나 소금에 절인 고기속에도 치암물질이 함유되어 있다그리하여 고기는 수증기로 찌거나 물속에 집어넣고 삶거나 약한 불에 장시간 푹 삶아서 먹는 것이 건강에 유익하다. 만일 기름에 튀긴 고기를 먹었을 경우 반후(饭后)키위를 먹으면 치암물질이 상당히 경감된다.

 

  (3)   소금(盐)과 암증(癌症)은 서로 친척(亲戚) 관계에 있다.  아사아 국가들 중에서 한국(韩国) 사람들이 가장 짜게 먹는다고 나타났으며 동시에 위암(胃癌)의 발병률(发病率)이 가장 높다고 나타났다. 그 다음이 중국이고 또 그 다음이 일본으로 나타났다매일 소금의 섭취량을 5g 으로 정해놓는 것이 합당하다또 요리를 할 때 간장과 된장과 고추장과 조미료 속에 소금이 숨어 있다는 것을 항상 유념해 두어야 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