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6월 20일 토요일

질병(疾病)이 발생하기 전(前)에 나타나는 소동작(小动作)들 - (3) 수면 중에 쥐가 나는 증상

질병(疾病)이 발생하기 전()에 나타나는 소동작(小动作)- (3) 수면 중에 쥐가 나는 증상



 

  일상생활(日常生活) 중 신체에 기괴(奇怪)한 동작(动作)들이 발생한다. 예를들면 종아리와 다리에서 경련이 발생하거나 눈꺼풀이 스스로 떨리기도 하고 코를 골기도 하는 증상들이다. 이와같은 기괴(奇怪)한 동작(动作)의 배후(背后)에 항상 큰 문제(问题)가 도사리고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이와같은 기괴한 동작들은 실제로 신체가 득병(得病)하기 전에 나타나는 경고(警告)로 받아들이면 된다 

 

(3)   수면 중 쥐가 나는 증상

 

  대부분의 사람들은 수면 중에  갑자기 발과 다리에서 쥐가 나고  마비(麻痺)되며 통증을 느끼기도 라는데 근육에 경련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극렬한 노동이나 극렬한 운동을 했을 경우 신체(身体)의 근육은 피로상태(疲劳状态)에 있다휴식(休息)을 취하거나 잠을 잘 경우에도 대뇌(大脑)휴식(休息) 상태에 있지 않기 때문에 신경세포(神经细胞)들은 계속적으로 작용하고  있으며 동시에 대뇌에 활동(活动) 신호(信号)를 보낸다. 한편 대뇌로 부터 신호를 받은  대퇴는 이미 휴식상태(休息状态)로 몰입되어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대퇴근육(大腿肌肉)들은 때로는 경련(痉挛)을 일으킴과 동시에 몇초 동안 통증도 발생시킨다.

 

  하룻밤 사이에 4, 5 차례 다리에서 경련이 발생할 경우 소홀히 여기지 말고 주의(注意)해야 한다. 평상시 마그네슘 과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음식을 골라 섭취해 주어야 한다. 근육경련은 주로 마그네슘과 칼슘과 같은 미량원소 부족으로 인하여 발생하기도 한다그러므로 의사를 찾아가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현명하다일반적으로 빈번성(频繁性) 경련은 칼슘 부족 때문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