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6월 20일 토요일

질병(疾病)이 발생하기 전(前)에 나타나는 소동작(小动作)들 - (4) 음식물을 씹을 때 소리가 크게 나는 증상

질병(疾病)이 발생하기 전()에 나타나는 소동작(小动作)- (4)   음식물을 씹을 때 소리가 크게 나는 증상



 

  일상생활(日常生活) 중 신체에 기괴(奇怪)한 동작(动作)들이 발생한다. 예를들면 종아리에서 경련이 발생하거나 눈꺼풀이 스스로 떨리기도 하고 코를 골기도 하는 증상들이다. 이와같은 기괴(奇怪)한 동작(动作)의 배후(背后)에 항상 큰 문제(问题)가 도사리고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이와같은 기괴한 동작들은 실제로 신체가 득병(得病)하기 전에 나타나는 경고(警告)로 받아들이면 된다 

 

(4) 음식물을 씹을 때 소리가 크게 나는 증상

 

  식사를 할 때 유달리 입안에서 음식물 씹는 소리가 크게나는 사람들이 있는데 여러사람들의 시선이 그 사람에게로  집중된다.   한 집안 식구들이 밥상 앞에 모여앉아  함께 식사를 할 때 아이들이 소리를 내어 음식물을 씹을 경우 부모님들은 교양(教养)이 없다고 말하며 음식물을 씹을 때 소리를 내서는 않된다고 가르친다.

 

  뺨 주위에 있는 근육이 긴장(紧张)되거나 피로(疲劳) 할 경우  섭하합관절(颞下颌关节 : Temporomandibular joint)의 활동(活动)에 장애가 발생한다그 결과 음식물을 씹을 때 유달리 큰 소리가 난다장기간(长时间) 계속 소리가 날 경우  통증은 물론 이명(耳鸣)과 두통(头痛)  등 증상이 발생한다. 이와같은 증상을  섭하합관절문란(颞下颌关节紊亂 : Temporomandibular  joint dysfunction (TMJD))이라고 칭한다.  섭하합관절문란(颞下颌关节紊亂 : Temporomandibular joint dysfunction) 이 발생할 경우 전문 의사의 치료를 받는 것이 현명하다그리고 평상시 단단한 음식물을 적게 섭취해야 하며 뜨거운 물수건 습포를 해줄 경우 근육이 이완되고  피로감(疲劳感)이 완해(缓解)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