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2월 23일 토요일

보혈거반(补血祛斑)해 주는 흑두설리탕(黑豆雪梨汤)

보혈거반(血祛斑)해 주는 흑두설리탕(黑豆雪梨汤)



흑두(黑豆)는 인체(人体)에 유익하기 때문에 양생보건의 목적에 사용된다.

다음은 간단한 식료방이다.
흑두(黑豆)는 흑소두(黑小豆)라고도 칭하며 황두(黄豆)와 함께 대두류(大豆类)에 속하고 미(味)는 감(甘)이고 성(性)은 온(温)이고 무독(无毒)하다.
심(心)과 비(脾)와 신경(经)으로 들어간다. 보신자음(补肾阴) 작용과 보혈명목(血明目) 작용과 제습이수(除湿利水)의 공효가 있다.
신허요통(肾虚腰痛)과 혈허(血虚)와 시물불청(物不清)과 복창수종(腹肿)과 자한도한(自汗汗)을 치료해 준다.
설리(雪梨)의 미(味)는 감(甘)이고 성(性)은 한(寒)이다.
사과산(苹果酸)과 레몬산(柠檬酸)과 비타민 B1 와 비타민 B2 와 비타민 C 와 캐로틴(胡卜素) 등을 함유하고 있다. 생진윤조(生津燥) 작용과 청열화담(清热化痰)의 공효(功效)가 있다.
흑두설리탕(黑豆雪梨汤) :
흑두(黑豆)와 설리(雪梨)를 함께 끓여 복용하면 어둡고 광택이 나지 않는 얼굴색을 개선해 주고 색반(色斑)과 흑안권(黑眼圈)과 좌창(痤疮) 등을 비롯한 여러 가지 피부병(肤病)을 치료해 준다. 동시에 폐음허(虚)로 인하여 부드럽고 약해진 머리카락을 튼튼하게 해주고 흰 머리카락을 검게 만들어 준다.
흑두(黑豆) 30g 과 배(梨) 12개 를 함께 물속에 집어 넣어 끓인 후 복용한다. 1 개월 동안 계속 복용하면 괄목할 만한 효과(效果)를 본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