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2월 28일 목요일

바나나(香蕉)의 효능

바나나(香蕉)

바나나는 노년인(老年人)들에게 유익한 과일이다. 바나나는항암(抗癌) 작용이있고 변비(便秘)에 유익하다. 바나나는 다음과 같은 유익점이 있다.
1. 위궤양(溃疡) 방치해 준다.
바나나 속에 들어있는 일종의 화학물질은 위점막(胃粘膜)을 자극하여 세균에 대한 저항능력(抵抗能力)을 증강시켜 위벽(胃壁)을 보호()해 주므로 위궤양(溃疡)의 발생()을 예방해 준다. 바나나는 술 안주로도 좋다. 술을 마시기 전에 바나나 먼저 먹으면 바나나 속에 함유되어 있는 수용성섬유(水溶性纤维)는 배변을 순조롭게 만들어 주고 장내(肠内)의 유익한 세균(細菌)의 생장을 돕는다. 잠자기 전에 바나나를 한 개 먹고 자면 습관성변비(习惯性便秘)가 고쳐진다.

2. 강압통맥(通脉)

바나나는 비타민 ABCE 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나트륨()콜레스테트롤이 조금밖에 들어있지 않으므로 혈관경화(血管硬化)를 방지해 주고 혈압을 내려줌과 동시에 혈중(血中) 콜레스테롤의 양을 경감시켜 준다.

3.심정(心情) 조절

과학자들의 연구에 의하면 바나나 속에 풍부한 Tryptophan과 비타민 B6 들어 있으므로 인체내에 섭취된 후 대뇌()에서 일종의 화학물질을 분비시켜 심정(心情)을 변화시키고 흥분(兴奋)을 가라앉히고 억욱(抑郁)된 정서()를 치료해 준다고 한다.

4. 면역공능(免疫功能) 개선시켜 준다.

과학자(学者)들의 연구()에 의하여 바나나 는 면역(免疫) 기능을 활성화(活性화)시켜 방암효과(抗癌效果) 증강된다고 발표되었다. 바나나는 백혈구(白血球)를 증가시켜 주고 면역계통(免疫系)공능을 증강시켜 줌과 동시에 암세포()공격 물질() “TNF” 생산해 낸다고 한다.

5. 보충열량()

바나나 속에는 대량(大量) 탄수화합물(水化合物)이 들어있는 고열량()과일이다. 단시간(时间) 내에 영양분이 인체내로 흡수(吸收)되므로 운동(运动) 선수들이 경기 중 에너지 보충에 바나나와 초콜릿 선호하는 원인이기도 하다.

6. 각질()을 연화()시켜 주고 피부() 광물질() 보충해 준다.

바나나 속에는 진균()과 세균()의 생장번식(繁殖)을 억제시켜 주는 초피소(蕉皮素)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각종() 곰팡이()로 인하여 생기는 피부소양(瘙痒) 증상()을 경감시켜 준다. 동계(冬季) 피부() 건조(干燥)와 귀열()에 바나나의 과육(果肉)을 발라두면 치유(治愈)된다.

장위() 허약자(弱者)와 당뇨병(糖尿病) 환자(患者) 체중을 줄이고 싶은 사람들은 삼가 복용해야 한다.

7、고혈압(高血)치료해 준다.

바나나의 껍질(香蕉皮) 30g 내지 60g 을 수전복한다.

8. 중풍() 예방
바나나의 껍질(香蕉皮) 30g 을 차() 대신 복용한다. 혈관(血管)을 확장시켜 주므로 중풍()과 심교통()을 방지해 준다.

9. 해주(解酒)
바나나의 껍질(香蕉皮) 60g 을 끓인 물을 마신다. 머리가 맑아진다.

10. 치질()과 변혈(便血)의 치료:
두 개의 바나나 의 껍질을 불에 구워 먹는다. 치질()과 변혈(便血)이 치료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