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식(喘息) 환자들의 급성발작시(急性發作時) 엄중자(严重者)는 생명에 위협을 받는다. 기관확장제(气管扩张剂) 약물(药物)을 구할 수 없을 경우 두 잔의 농축(浓缩) 커피를 복용시키면 증상이 완해된다.고한다. 커피 속에 함유되어 있는 카페인은 간장흡수(肝脏吸收) 후 데오필린(theophylline)으로 전화(转化)되는데 기관지확장(气管支扩张) 작용(作用)이 있으므로 호흡도(呼吸道) 공능(功能)을 4 시간 동안 개선시켜 준다고 과학자들에 의하여 증명되었다. 그러므로 효천환자(哮喘患者 : 천식환자)들의 급성발작시(急性发作时) 두 컵의 농축 커피를 만들어 복용시킨 후 병원으로 이송하면 생명에 지장없이 안전하다.
적당량의 커피는 건강(健康)에 유익하다.:
미국(美国) FDA 에서 카페인을 조산아(早産兒)의 질식(窒息) 약물(药物)로 사용할 수 있다고 허가하였다. 폐(肺)의 기관지발육(发育) 불량문제(不良问题)로 인하여 발생하는 조산아(早産兒) 질식시(窒息时) 카페인은 폐의 기관지 발육(发育) 불량문제(不良问题)를 개선시켜 준다고 과학자들에 의하여 증명되었다. 또 커피를 적당량 음용(饮用)할 경우 비만과 고혈압(高血压)과 심혈관질병(心血管疾病)과 당뇨병(糖尿病)과 뇌증풍(脑中风)의 예방(预防)에 유익하다고 과학자들에 의하여 증명되었다.
카페인은 일종의 중추신경흥분제(中枢神经兴奋剂)이며 한 잔의 커피 속에 함유되어 있는 카페인의 함량은 커피원두의 품종(品种)과 커피의 원두를 볶는 기술에 따라서 다른데 일반적으로 40mg 으로부터 300mg 까지 함유되어 있다.
미국(美国) 음식가이드(饮食guide)에 보면 하루에 3 컵 내지 5 컵의 커피를 마시되 카페인의 함량이 400mg을 초과해서는 않된다고 기재되어 있다. 과량의 카페인을 섭취할 경우 부작용(副作用)이 발생한다. 과량의 커피를 음용할 경우 불면과 소화성궤양(消化性溃疡)과 골다공증 등 문제를 야기시킨다. 또 커피는 칼슘의 흡수를 방해하므로 인하여 골다공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커피를 마신 후 1 시간 후에 신선한 우유를 마시면 유실된 칼슘을 보충시켜 줄 수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