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의 질병(疾病)은 정서(情绪)와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다. - 2/7
다음은赶跑산신(伤身: 몸을 상하게 함)하는 7종(种) 정서(情绪)중하나이다. : 2. 비상(悲伤 : 슬픔)
심장(心脏)에 가장 위해(危害)한 요소는 비상(悲伤:슬픔)이다. 고인(古人)들의 속언(俗言)에 “다반불사(茶饭不思)” 란 말이 있는데 “슬픔은 밥입맛을 잃게 만들고 차를 마시고 싶은 생각도 없어지게 만든다.” 는 뜻이다. 또 고인들의 속언에 “차주소수(借酒消愁)” 란 말이 있는데 “술로 슬픔을 달래며 슬픔을 잊어버린다.” 는 뜻이다. 사람이 크게 비상할 경우 인체(人体)의 교감신경계통(交感神经系统)에서 대량(大量)의 압력(压力 : 스트레스) 홀몬이 분비된다. 그 결과 동맥(0动脉)이 수축(收缩0되므로 인하여 심장병(心脏病) 발작(发作)이 용이하게 발생된다. 사람이 너무 크게 비상(悲伤)할 경우 호흡(呼吸)이 급촉(急促)해 지면서 심한 경우 눈물은 나오는데 울음소리가 나오지 않으며 결국 폐기(肺气)의 손상(损伤)이 조성된다. 다음은 슬픔을 없애주는 억비령(抑悲灵)이다. :비상시(悲伤时) 심리상태(心理狀態)를 바꾸어 불량정서(不良情绪)를 석방시켜 주는 방법인데 친한 친구들과 교류(交流)하며 환담하는 방법이다. 또 하나는 주의력을 전이시키는 방법인데 기뻤던 일과 즐거웠던 과거사를 상상하는 방법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