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전(血栓) 형성 방지를 위한 3가지 족부운동(足部运动) :
각부(脚部) 안마(按摩)는 정맥혈전(静脉血栓)의 발생을 강저(降低) 시켜준다. 현대인(现代人)들은 오랫동안 의자에 앉아있거나 오랫동안 움직이지 않고 서있다. 하지종창(下肢肿胀)이 용이하게 조성되며 정맥전색(静脉栓塞)이 용이하게 형성되므로 인하여 치명적(致命的)인 페전색(肺栓塞)이 용이하게 유발된다. 정맥혈전(静脉血栓)을 방지하기 위하여 많이 움직여 주어야 한다. 직장에서 근무하는 중이나 휴식중이나 수시로 발을 동동 굴려 주어야 한다. 인체 중에서 하지(下肢)가 가장 정맥혈전(静脉血栓)이 용이하게 조성되는 부위(部位)이다., 그러므로 각부(脚部) 운동(运动)이 매우 중요하다. 그리하여 걷는 것 처럼 좋은 운동은 없다고 귀가 따가울 정도로 말들한다. 다음은 쉽게 실행할 수 있는 3종(种) 각부운동(脚部运动)이다.
1.각지(脚趾) 납신(拉伸) :
의자에 앉아있는 자세에서 열개의 발가락을 힘을 들여 10 초 동안 쫙 벌리고 있다. 10 차례 반복해 준다.
2.각과신전(脚踝伸展) ;
의자에 앉아있는 자세에서 먼저 오른쪽 발을 앞을 향하여 쭉뻗고 발목관절을 전후(前后)로 5 차례 굴신(屈伸)시켜 준다. 그 다음 발목을 시계바늘과 같은 방향으로 10 바퀴 돌려준다. 또 시계바늘과 반대방향으로 10 바퀴 돌려준다. 그 다음 왼쪽발도 오른쪽 발과 동일한 동작을 취해준다.
3.각부(脚部) 안마(按摩) :
발가락 부터 안마해 주기 시작하여 발목 까지 안마를 실시해 준다.
건조(乾燥)한 환경 속에서 근무하는 사람들은 하지정맥혈전(下肢静脉血栓)의 발생을 강저(降低)시켜 주기 위하여 수시로 물을 보충시켜 주어야 한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