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3월 11일 화요일
“기(气)” 와 오줌(尿)” ”“기(气)” 와 "혈(血)” 의 관계 ?
“기(气)” 와 오줌(尿)” ”“기(气)” 와 "혈(血)” 의 관계 ?
“기(气)” 는 자연계(自然界)에 충만한 일 종(一种)의 물질(物质)이며 일체(一切) 생명(生命)의 본체(本体)이다. 한의학에서 “기(气)”는 생명력(生命力)이다고 칭한다. “기(气)”의 개념(概念)은 매우 광범위하다. 자연치유력(自然治愈力)은 “기(气)” 를 의미하며 환경(环境)에 대한 적응력(适应力)과 질병(疾病)에 대한 방위능력(防卫能力)과 질병에 대한 저항력(抵抗力) 등도 모두 기(气)의 개념(概念) 속에 포함되어 있다.
기공건강요법(气功健康疗法)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 주요 목적은 자연계(自然界)에서 “기(气)” 를 흡취(吸取)하여 치병강신(治病强身)하는데 있다.
고대로 부터 전해 오는 민간 속어(俗語)에 “인고일구기(人靠一口气),불고일주향(佛靠一炷香)" 이란 말이 있다.
다시 말하면 ”불공은 향불을 하나 피우는데 의지하고 사람은 숨을 쉬는 것에 의지한다.” 는 뜻이다.
“소변(尿)”은 자연산물(自然产物)임과 동시에 풍부(丰富)한 생명에너지(生命能量)인 “기(气)” 를 함유하고 있다.
명(明) 나라 때 명의(名医) 무희옹(缪希雍)은 “饮尿,法当热饮,热贝于中尚有真气存在,其行自速,冷则惟存咸味寒性矣。" 라고 말했다.
다시 말하면 ”소변은 식기 전에 뜨거울 때 마셔야 하고 믿음을 가지고 열심히 마실 때 소변 속의 진기의 효과가 높고 식으면 소변의 미(味)는 함미(鹹味:짠맛)이고 성(性)은 한(寒)이다.” 는 뜻이다.
”기(气)” 와 사람의 정신(精神)은 서로 밀접한 관계를 지니고 있다. 무조건 요료법(尿疗法)을 실행하고 신념(信念)이 강(强)한 사람들에게 더 큰 효력을 나타낸다. 그러므로 요료(尿疗)는 성의있게 신념(信念)을 가지고 실행 할 때 소변(尿) 속의 진기(真气)가 체내로 들어가 효력을 발생한다.
과학가(科学家)들은 자연계(自然界)의 생명활동(生命活动)을 유지(维持)하는 기(气)는 산소라고 증명(证明)했다. 공기(空气) 중 20.95% 는 산소이고 산소의 분자식(分子式)은 02 이며 산소는 동식물(动植物)의 생명체(生命体)에 없어서는 않될 필요불가결(必要不可缺)의 “기(气)” 이다.
과학가(科学家)들은 산소를 “생명(生命)의 기(气)” 라고 칭한다. 인체(人体) 내에서 생산되는 열량(热量)은 주로 산소와 탄수화합물(碳水化合物)이 반응하여 생산된다. 각부(各部) 기체(机体)의 에너지(能量)는 산소가 직접(直接) 작용(作用)하여 획득된다.
한의학에서 “기(气)” 와 “혈(血)” 의 개념(观念)은 “气贮藏于血, 血依恃手气” 이다. 즉 "기는 혈 속에 저장되어 있고 기는 혈을 끌고 다닌다.” 는 말이다. "기(气)” 와 "혈(血)" 은 표리(表里) 관계에 있으며 일단(一旦) “혈(血)” 이 오염(污染)되어 있거나 혼탁(混浊)해 지면 “기(气)” 를 취득하기 어려워 진다. 왜냐하면 전신(全身)의 혈액순환(血液循环)이 불량해져서 에너지로 전화(转化)되기 어려워지기 때문이 며 혈은 기의 어머니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회룡탕(回龙汤)” 을 복용 할 경우 혈액이 정화(净化)되고 희석(稀释)되어 진기(真气)를 저장 할 수 있다. 그 결과 “회룡탕(回龙汤)” 은 권태(倦怠)와 피로(疲勞)를 치료해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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