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3월 11일 화요일

“기(气)” 와 오줌(尿)” ”“기(气)” 와 "혈(血)” 의 관계 ?

“기(气)” 와 오줌(尿)” ”“기(气)” 와 "혈(血)” 의 관계 ? “기(气)” 는 자연계(自然界)에 충만한 일 종(一种)의 물질(物质)이며 일체(一切) 생명(生命)의 본체(本体)이다. 한의학에서 “기(气)”는 생명력(生命力)이다고 칭한다. “기(气)”의 개념(概念)은 매우 광범위하다. 자연치유력(自然治愈力)은 “기(气)” 를 의미하며 환경(环境)에 대한 적응력(适应力)과 질병(疾病)에 대한 방위능력(防卫能力)과 질병에 대한 저항력(抵抗力) 등도 모두 기(气)의 개념(概念) 속에 포함되어 있다. 기공건강요법(气功健康疗法)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 주요 목적은 자연계(自然界)에서 “기(气)” 를 흡취(吸取)하여 치병강신(治病强身)하는데 있다. ​고대로 부터 전해 오는 민간 속어(俗語)에 “인고일구기(人靠一口气),불고일주향(佛靠一炷香)" 이란 말이 있다. ​다시 말하면 ”불공은 향불을 하나 피우는데 의지하고 사람은 숨을 쉬는 것에 의지한다.” 는 뜻이다. “소변(尿)”은 자연산물(自然产物)임과 동시에 풍부(丰富)한 생명에너지(生命能量)인 “기(气)” 를 함유하고 있다. ​명(明) 나라 때 명의(名医) 무희옹(缪希雍)은 “饮尿,法当热饮,热贝于中尚有真气存在,其行自速,冷则惟存咸味寒性矣。" 라고 말했다. ​다시 말하면 ”소변은 식기 전에 뜨거울 때 마셔야 하고 믿음을 가지고 열심히 마실 때 소변 속의 진기의 효과가 높고 식으면 소변의 미(味)는 함미(鹹味:짠맛)이고 성(性)은 한(寒)이다.” 는 뜻이다. ”기(气)” 와 사람의 정신(精神)은 서로 밀접한 관계를 지니고 있다. 무조건 요료법(尿疗法)을 실행하고 신념(信念)이 강(强)한 사람들에게 더 큰 효력을 나타낸다. 그러므로 요료(尿疗)는 성의있게 신념(信念)을 가지고 실행 할 때 소변(尿) 속의 진기(真气)가 체내로 들어가 효력을 발생한다. 과학가(科学家)들은 자연계(自然界)의 생명활동(生命活动)을 유지(维持)하는 기(气)는 산소라고 증명(证明)했다. 공기(空气) 중 20.95% 는 산소이고 산소의 분자식(分子式)은 02 이며 산소는 동식물(动植物)의 생명체(生命体)에 없어서는 않될 필요불가결(必要不可缺)의 “기(气)” 이다. ​과학가(科学家)들은 산소를 “생명(生命)의 기(气)” 라고 칭한다. 인체(人体) 내에서 생산되는 열량(热量)은 주로 산소와 탄수화합물(碳水化合物)이 반응하여 생산된다. 각부(各部) 기체(机体)의 에너지(能量)는 산소가 직접(直接) 작용(作用)하여 획득된다. ​한의학에서 “기(气)” 와 “혈(血)” 의 개념(观念)은 “气贮藏于血, 血依恃手气” 이다. 즉 "기는 혈 속에 저장되어 있고 기는 혈을 끌고 다닌다.” 는 말이다. "기(气)” 와 "혈(血)" 은 표리(表里) 관계에 있으며 일단(一旦) “혈(血)” 이 오염(污染)되어 있거나 혼탁(混浊)해 지면 “기(气)” 를 취득하기 어려워 진다. 왜냐하면 전신(全身)의 혈액순환(血液循环)이 불량해져서 에너지로 전화(转化)되기 어려워지기 때문이 며 혈은 기의 어머니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회룡탕(回龙汤)” 을 복용 할 경우 혈액이 정화(净化)되고 희석(稀释)되어 진기(真气)를 저장 할 수 있다. 그 결과 “회룡탕(回龙汤)” 은 권태(倦怠)와 피로(疲勞)를 치료해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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