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3월 3일 월요일
경칩(惊蛰) 양생(養生) (5)
경칩(惊蛰) 양생(養生) (5)
경칩(惊蛰) 시절(时节)에 적합한 운동(运动) :
춘계(春季)는 운동(运动)으로 건신(健身)하는데 있어서 가장 좋은 계절(季节)이다.
다음은 몇 가지 경칩9惊蛰) 시절(时节)의 건신(健身) 방안(方案)이다.
솔수(甩手)、뉴요(扭腰)、후경회춘체조(后倾回春體操).
솔수(甩手)와 뉴요(扭腰)와 후경회춘체조(后倾回春體操)는 하기 쉽고 간단(简单)한 체조(体操)이다. 행기활혈(行气活血) 작용과 장양익기(壮阳益气)의 공효(功效)가 있다.
계속하여 연습 할 경우 각종(各种) 만성병(慢性病)을 치료해 준다. 중노년인(中老年人)들에게 적합한 운동이며 신체(身体)가 허약(虛弱)한 남자(男子)들이 단련(锻炼) 할 경우 정력이 증강되므로 회춘체조(回春體操)란 이름을 얻었다.
① 솔수(甩手) :
양다리(两脚)를 어깨 넓이로 벌리고 상체(上身)의 힘을 빼고 하체(下身)에 힘을 주고 팔목에 힘을 주면서 손바닥은 살짝 펴고 두 손을 앞으로 흔들 때는 30% 의 힘을 주고 두 손을 뒤로 흔들 때는 70% 의 힘을 준다.
솔수운동(甩手运动)은 전신 기혈(气血)의 유통(流通)을 촉진시켜 주고 신체(身体)를 가볍게 만들어 주며체력(体力)을 증강(增强 )시켜 준다.
초연시(初练时) 매일 3 차례 매차(每次) 100 번 씩 흔들어 준다. 이후(以后)에 점처적으로 회수를 증가(增加)시켜 준다.
② 뉴요(扭腰) :
양 다리를 어깨 넓이로 벌린 다음 상반신(上半身)에서 힘을 빼고 신체(身体)를 자연상태로 유지시킨다. 연후(然后)에 허리(腰部)를 뒤로 젖힐 수 있을 만큼 최대한도(最大限度) 뒤로 젖힌다.
이때 발을 움직이면 않되며 머리(头部)는 뒤로 젖혀주고 팔은 느려뜨린다. 그리고 난 후 정상 위치로 복귀한다.
뉴요(扭腰) 운동(运动)은 비위(脾胃)의 공능(功能)을 증강(增强)시켜 주고 관흉이기(宽胸理气) 작용과 강신장요(强肾壮腰) 작용과 감비(减肥)의 공효(功效)가 있다.
③ 후경회춘체조(后倾回春體操):
두 손은 포개어 등뒤(背后)에 대고 상반신(上半身)을 최대한도(最大限度)로 뒤로 젖힌다. 그 다음 원상태로 돌아온다.
후경회춘체조(后倾回春體操)는 독맥(督脉)을 자극(刺激)시켜 줌으로 인체(人体)의 양기(阳气)를 격발(激發)시켜 주고 인체(人体)의 활력(活力)을 증강(增强)시켜 주며 신경계통(神经系统)의 공능(功能)을 조절(调节)해 줌으로 회춘지효(回春之效)가 있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