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월 1일 월요일

인후통(咽喉痛)과 감기의 치료약? 온염수(溫鹽水)로 입안 헹구어 내기

인후통(咽喉痛)과 감기의 치료약온염수(溫鹽水)로 입안 헹구어 내기
인후(咽喉) 부위에 자리잡고 있는 임파조직(淋巴組織)은 외부로 부터 침입해 들어오는 세균과 병균(病菌)과 병독(病毒)에 대항기 위하여 애쓴다.  병원균이 인후에 부착될 경우 은은(隱隱)한 통증이 발생하는데 이때 온염수(溫鹽水 : 따끈한 소금물)로 입안을 헹구어 내면 발염(發炎) 증상이 강저(降低)된다.   다음의 4개 비결(秘訣)감기의 증상을 경감시켜 주고 인후통을 치료해 준다.   인후(咽喉)는 인체내의 중요(重要)한 최전방 방어선(防禦線)이다.
ᅟ감기의 상견(常見) 증상(症狀) 중 하나는 인후통(喉嚨痛)이다. 인후(咽喉)는 구조상(構造上)  인부(咽部)와 후부(喉部)로 나눈다. 인후(咽喉)에 임파구조(淋巴構造)와 선체(腺體)가 다량 분포되어 있다. 인후의 표면(表面) 점막(黏膜) 조직(組織)항체(抗體)와 면역세포(免疫細胞)가 주둔해 있는데 외래(外來) 세균(細菌)과 병독(病毒)에 대항하는 중요(重要)한 제 일차 방어선(防禦線)이다.
각종 세균(細菌)과 병독(病毒)이 인체(人體) 내로 진입하면인후의 점막(黏膜)에 있는 면역기능(免疫機能)이 작동하기 시작하며 다량의 점액(黏液)을 분비한다.   인후의 점액 속에는  대량(大量)의 항체(抗體)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병사(病邪)의 침입을 방지해 줌과 동시에  전신(全身)의 면역계통(免疫系統)에 세균과 병독의 침입을 알리고  작전상태(作戰狀態)로 돌입하도록 경고해 주는 고대 전시(戰時)의 봉화불 역할을 해준다.
감기에 걸리면 인후(咽喉)에 통증과 더물어 인후에 소양감(瘙癢感)과 건조감(乾燥感)이 발생한다. 인후점막(咽喉黏膜) 부위에 자리잡고 있는 임파조직(淋巴組織)은 세균(細菌)과 병독(病毒)에 대항하며 그 결과  발염(發炎)과 종창(腫脹)을 발생시키고 홍(紅)종(腫)
(
熱)통증(痛症) 등이 나타난다.
그외 비인부(鼻咽部)의 점막(黏膜)에서 대량(大量)의 점액(黏液)을 분비하므로 콧물이 나온다.      
다음은 감기 증상을 완해시켜 주는 4 개(個)의 비결(祕訣)이다.
비결(祕訣) (1)적당량의 온수를 마시고 +  따뜻한 소금물(溫鹽水)로 입안을 자주 헹구어 낸다.
과다량(過多量)의 수분(水分)을 섭취할 경우 신장(腎臟)의 부담(負擔)이 조성되므로 유의해야 한다.    또 마시는 물은 온수(水)가 좋은데 신체대사(身體代謝)의 기능(機能)을 가강시켜 주기때문이며  세균(細菌)과 병독(病毒)의 배출(排出)을 가속(加速)시켜 주기 때문이다특히 온염수(溫鹽水)는 윤후(潤喉) 작용과 소염(消炎) 작용(作用)이 있다.
비결(祕訣) (2)한냉(寒涼)한 자극식물(刺激食物)을 피할것
생냉(生冷) 식물(食物)과 한냉(寒涼)한 식물(食物)은 신체(身體)의 대사작용(代謝作用)을 시켜 준다. 인후에 염증이 발생할 경우   기름에 튀기거나볶거나매운음식이나  단단한 식물(食物)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유지(油脂)를 다량 함유하고 있는  견과류(堅果類)조성식물(燥性食物)이므로 인후(咽喉)의 병정을 가중시켜 주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