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체(人体)의 6 대배독기관(六大排毒器官) - 1/6 피부(皮肤) :
인체(人体)의 해독기관(解毒器官)은 다음과 같다.
1、피부(皮肤):인체(人体)의 최대(最大) 배설기관(排泄器官)이다.
2、폐(肺):호흡(呼吸)을 통하여 기체교환(气体交换)을 하며 ,또 폐는 독소(毒素)를 흡입(吸入)한 후,담액(痰液)과 함께 기침을 통하여 체외로 배출시킨다.
3、임파계통(淋巴系统):영양물질(营养物质)을 공급해 주고 노폐물(废弃物)을 청소해 줌과 동시에 중력(重力)과 운동(运动)의 협조(协助)를 통하여 임파계통의 정상적인 작용(作用)을 수행한다.
4、결장(结肠):영양물질(营养物质)의 흡수와 노폐물(废弃物)의 배제(排除).
5、간장(肝脏):인체(人体) 최대(最大)의 해독기관(解毒器官)이다. 간장은 500 가지 이상의 각기 다른 공능을 수행한다.
6、신장(肾脏):혈액(血液) 속에 들어있는 대사산물(代谢产物)과 유독(有毒)한 노폐물(废弃物)을 여과(滤过) 시키며 ,인체(人体)의 PH 치(值)를 조절(调节)해 준다.
1、 피부(皮肤)의 배독(排毒) :
피부(皮肤)는 인체(人体)의 최대의 배독기관(排毒器官)임과 동시에 중요한 배독기관(排毒器官)이다. 독소(毒素)가 피부(皮肤)에 잔류(残留)되어 있을 경우,피부(皮肤)에 반점(斑点)과 암창(暗疮)과 분자(粉刺)와 습진(湿疹)과 과민(过敏) 증상이 나타난다. 피부(皮肤)에 있는 한선(汗腺)과 피지선(皮脂腺)은 기타(其他) 기관(器官)들이 배출(排出)하지 못하는 독소(毒素)를 출한방식(出汗等方式)을 사용하여 독소를 체외로 배출시킨다.
【배독(排毒) 조치】
출한(出汗)은 내열(内热)을 배출시킴으로 인하여 체온(体温)을 강저시킴과 동시에 거풍해독(祛风解毒)해 준다. 정상인(正常人)들은 24 시간 내(内)에 600cc 내지 700cc 의 한액(汗液:땀)을 증발시켜 주는데 그중 99% 는 물(水)이며 극소량(极少量)의 염화나트륨(NaCl)과 포타슘(钾)과 유황(硫黃 : sulphur)과 요소(尿素)와 요산(尿酸)과 유산(乳酸)과 크레아티닌(creatinine,Cre) 등 대사물질(代谢产物)을 함유하고 있다. 출한시(出汗時) 땀과 함께 신체(身体) 내의 독소(毒素)가 체외로 배출됨과 동시에 한선(汗腺)을 통창(通畅)시켜 주고 독소(毒素)로 인하여 발생되는 질병(疾病)을 방지해 준다. 한선은 방병건신(防病健身)의 최전방(最前方)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1)、매주(每周) 신체(身体)에서 땀이나는 유산소운동(有氧运动)을 한 차례 실시해 준다.
(2)、매주(每周) 한 차례 열수욕(热水浴)을 하거나 싸우나를 할 경우 신진대사(新陈代谢)를 왕성하게 해주므로 배독(排毒)을 증진시켜 주고 양안(养颜)의 공효도 있다. 특히 싸우나를 할 경우 수분을 보충해 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열수욕이나 싸우나를 시작하기 전에 물을 한 컵 마셔 주면 배독(排毒) 작용이 가속된다. 또 열수욕이나 싸우나를 끝마친 후에 물을 한 컵 마셔줌으로써 수분을 보충(补充)시켜 주어야 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