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월 11일 목요일
내장지방(內臟脂肪) 소제(消除)!
내장지방(內臟脂肪) 소제(消除)!
매일 기상(起床)과 동시에 온개수(溫開水) 한 컵 마시고 나서 1 분 동안 안마(按摩)해 주면 내장지방이 감소된다. 현대인(現代人)들의 생활(生活)은 바쁘기 때문에 하루에 세 끼 식사를 제대로 챙겨먹기 어렵다. 정시(定時)에 식사하기 어렵고 정량(定量)을 취할 수 없다. 그러므로 장도(腸道)는 스트레스를 받는다. 그외 운동(運動) 결핍(缺乏)과 오랫동안 앉아서 생활하기 때문에 기초대사율(基礎代謝率)이 강저(降低)되므로 비만(肥滿)이 형성된다. 장도(腸道)의 건강(健康)을 유지해 주고 내장지방(內臟脂肪)을 감소(減少)시켜 주기 위한 3 개(個)의 양호(良好)한 생활습관(生活習慣)을 소개한다.
습관(習慣) 1/ 기상(起床)과 동시에 한 컵의 온개수(溫開水) 마시기
아침에 기상과 동시에 공복(空腹)에 물을 마셔 줄 경우 잠에서 덜 깬 신체(身體)를 일깨워 준다. 또 장위(腸胃)의 연동(蠕動) 운동을 촉진시켜 주고 배변(排便)을 도와준다. 또 교감신경(交感神經)을 자극시켜 지방(脂肪)을 연소시켜 준다.
습관(習慣) 2/ 평상시 물마시기
물은 위산(胃酸)을 희석시켜 주고,소화(消化)를 도와준다. 그외 인슐린의 분비(分泌)를 증가시켜 주므로 인하여 세포(細胞) 속에 지방(脂肪)의 퇴적(堆積)을 방지해 준다. 단(但) 반전(飯前)과 반후(飯後) 30 분(分) 이내에 물을 마시는 것을 피해야 한다. 왜냐하면 소화불량(消化不良)을 면하기 위해서이다.
습관(習慣) 3/ 식이섬유(食餌纖維)가 풍부한 식물(食物) 섭취
식이섬유(食餌纖維)는 장도(腸道)의 연동운동을 촉진시켜 준다. 예를들면 버섯류와 해조류(海藻類)와 마령서(馬鈴薯) 등을 비롯한 식물 속에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그외 어류(魚類)와 두류(豆類) 등 식물은 내장지방(內臟脂肪)의 퇴적(堆積)을 감소시켜 줄 뿐만 아니라 삼고(三高)를 예방해 준다. 음식(飲食)을 조절하고 운동으로 근육(筋肉)을 단련시켜 줄 경우 자연적으로 내장지방(內臟脂肪)은 감소되며 장도(腸道)의 건강(健康)이 개선되고 아름답고 건강한 신체(身體)를 유지할 수 있다.
【장도(腸道)의 건강(健康)을 개선시켜 주는 안마법(按摩法)】
동작(動作) 1/ 열 손가락의 끝을 사용하여 복부(腹部)의 흉구(胸口) 하방(下方) 부위에서 부터 안마를 하며 외음부(外陰部)의 상방에 자리잡고 있는 곡골(曲骨) 까지 도달한 후 오른쪽 하복부 까지 안마해 주고 다시 상행(上行)하여 오른쪽 갈비밑 까지 도달한 후 왼쪽 갈비밑에 도달되면 다시 하행결장(下行結腸)을 따라 안마해 주며 곡골에 도달한다. 그러면 복부를 한 바퀴 도는 셈이며 일본인(日本人)들은 이와같은 안마법을 e-안마법 이라고 칭한다.
동작(動作) 2/ 오른쪽 손바닥을 왼손의 등에 포갠 후 흉구에서 부터 시작하여 시계바늘과 같은 방향으로 복부를 10 바퀴 안마해 준다. 그 다음 시계바늘과 반대방향으로 10 바퀴 복부를 안마해 준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