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륭황제(乾隆皇帝)의 보신장양법(補腎壯陽法) :
건륭황제(乾隆皇帝)의 보신장양법(補腎壯陽법)은 남성(男性)들의 전립선병변(前立腺病變)을 예방해 주고 남녀(男女)의 성공능(性功能)을 강장(強壯)시켜 주는 방법이다.
중국(中國) 역사상(曆史上) 400여 명의 황제(皇帝)들 중 청(清) 나라의 건륭황제(乾隆)는 89세(歲) 까지 수(壽)를 누리다가 세상을 떠났다. 역사가들은 건륭을 일컬어 “황제중적장수관군(皇帝中的長壽冠軍)”이라고 칭했다. 다시 말하면 "역대 임금들 중에서 건륭이 장수왕이다.“ 는 뜻이다. 건륭은 다음과 같은 양생사결(養生四訣)을 철저히 실행한 임금이다. : “1. 토납폐부(吐納肺腑) 2. 활동근골(活動筋骨) 3. 십상사물(十常四勿) 4. 적시진보(适時進補)。” 그중(其中) 십상(十常)은 :1. 치상고(齒常叩) 2. 진상인(津常咽) 3. 이상탄(耳常彈) 4. 비상유(鼻常揉) 5. 정상전(睛常轉) 6. 면상차(面常搓) 7. 근상마(筋常摩) 8. 복상운(腹常運) 9. 지상신(肢常伸) 10. 항상제(肛常提)이고 4물(四勿)은 :1. 식물언(食勿言) 2. 와물어(卧勿語) 3. 주물취(酒勿醉) 4. 색물미(色勿迷)이다. 이상(以上)에 열거한 양생사결(養生四訣)은 전통양생학(傳統養生學) 이론(理論)과 완전 부합된다.
건륭(乾隆)은 방사양생(房事養生)의“금냉법(金冷法)”을 즐겨 실행했다.
건륭황제(乾隆皇帝)의 방사양생(房事養生)은 하루에 아침과 저녁 두 차례에 걸쳐 早晚用 빙수(冰水) 속에 하체(下體)를 담그고 있는 강신(強身)“금냉법(金冷法)”을 열심히 실행했다. 。금(金)은 견고(堅固)하므로 화살촉 등을 쇠로 만든다. 냉(冷)은 저온(低溫)을 의미한다. . 고인(古人)들은 한냉(寒冷)한 겨울철이 지나가고 봄이 돌아오면 사람들의 성욕(性欲)이 고조(高潮되고 생식능력(生殖能力)이 특별히 강(強)해 진다. “금냉법(金冷法)도 이와같은 도리에서 출발했다고 보아도 과언은 아니다. 현대(現代) 성양생(性養生) 전문학자들은 금냉법은 중국(中國) 전통(傳統) 성단련(性鍛煉)의 가장 이상적(理想的)인 방법이며 가장 효과가 큰 보건방법(保健方法)이다고 말한다. 일반 백성(百姓)들이 평상시 냉수좌욕(冷水坐浴)하는 공법도 “금냉법(金冷法)과 동일한 공법이다.
또 건륭(乾隆)이 실행한 “제기법(提氣法)”은 강신고정(強腎固精)의 공효가 있다.
제기법은 건륭(乾隆)의 일종(一種) 신공법(新功法)이다. 양생(養生) 전문학자들은 “제기법(提氣法)” 공법(功法)은 “발근제기(拔根提氣)와 강신고정(強腎固精)” 을 위한 공법인데 “천하남인제일공(天下男人第一功)” 이라고 칭한다. 쉽게 배울 수 있고 간단하며 유효(有效)한 양신공이라고 말한다. 건륭(乾隆)이 나이들어 ᅟ용상에 앉아 있을 때에도 한편으로는 신하들의 보고를 듣고 또 한편으로는 제기법(提氣法)을 연공(練功)했다고 한다. 양생학자들은 제기공법은 건륭이 고수(高壽)를 누린 황제(皇帝)가 되는데 일정(一定)한 보조작용(輔助作用)을 했을 것이라고 추측하고 있다.
발근제기(拔根提氣)는 심호흡(深呼吸)을 일컫는데 심호흡과 동시에 두 주먹을 꽉쥐고 발뒤꿈치를 쳐들어 올려준다. 호기시(呼氣時)에 발뒤꿈치를 땅에 대고 두 주먹을 방송(放松)시켜 주므로써 원상(原狀)으로 복귀한다. 흡기시(吸氣時) 항문(肛門)을 수축(收縮)시켜 주었다가 호기시(呼氣時) 항문조이기를 풀어 준다. 이 방법은 양기(陽氣)를 증강시켜 주며 장기(髒器)의 하수(下垂)를 개선시켜 주므로 인하여 위하수(胃下垂)와 탈항(脫肛)과 치창(痔瘡) 등 질병(疾病)을 예방해 준다. 양생 전문학자들은 제기공법은 “축항조(縮肛操)” 라고도 칭하며 남성(男性)들의 전립선 병변(病變)을 에방해 줌과 동시에 남녀성공능(男女性功能)을 강장(強壯)시켜 주는 공법이라고 말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