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8월 4일 목요일

고대(古代) 환심(换心)의 고사(故事)와 외과수술의 고사(故事) :

고대(古代) 환심(换心)의 고사(故事)와 외과수술의 고사(故事) :
후한서(后汉书)삼국지(三国志)에 보면 其实古代早已有外科手术东汉华佗用麻沸散麻醉病人剖肚取肠割掉肿瘤然后缝合再涂以神膏라고 기재되어 있다. 다시 말하면 고대(古代) 최초의 외과수술은 (外科手术)은 동한(东汉)의 화타(华佗)가 마비산(麻沸散)으로 환자를 마취(麻醉)시킨 후 개복하여 장()을 꺼내어 종류(肿瘤)를 절제하고 나서 봉합(缝合)하였으며 상구에 신고(神膏)를 발라주었다.” 는 뜻이다. 열자(列子)탕문편(汤问篇)》)公扈与齐婴二人有病请神医扁鹊诊治扁鹊先用药石然后说若想根治疾病就需要交换两人的心脏扁鹊先给公扈齐婴喝麻醉酒毒酒),两人昏迷三日扁鹊再将两人胸腔打开交换心脏换心术),给予神药醒来后两人跟原先一样的完好就告辞回家了라고 기재되어 있다. 다시 말하면 공호와 제영 두 사람이 신의 편작을 찾아가서 진찰을 받았다. 편작은 먼저 한약을 처방하여 복용시켰다. 후에 편작은 만약 질병을 근치하려면 두 사람의 심장을 바꾸어야 합니다.’ 고 설명해 주었다. 두 사람은 쾌히 승낙하여 편작은 마취주를 두 사람에게 마시게하였다. 두 사람은 사흘 동안 혼미상태에 있었다. 편작은 두 사람의 흉부를 절개한 후 심장을 교환했다. 편작이 두 사람에게 신약(神药)을 복용시키니 두 사람은 즉시 혼수상태에서 깨어났다. 두 사람은 편작에게 작별인사를 한 후 각자의 집으로 돌아갔다.“ 는 뜻이다.
 
지금으로부터 2400여 년전 전국시대(战国时代)의 신의(神医) 편작(扁鹊)의 환심술(换心术))신화(神话)”로 남아있다.
공호(公扈)와 제영(齐婴)의 환심수술(换心手術)이 성공(成功)한 후 기묘(奇妙)한 사건이 발생했다. 공호(公扈)와 제영(齐婴)응 각각 다른집으로 들어갔다. 공호(公扈)는 제영(齐婴)의 집으로 들어갔고 제영(齐婴)의 부인을 맞이하였으며 제영(齐婴)은 공호(公扈)의 집으로 들어가서 공호(公扈)의 부인을 마지하였다. 두 사람의 부인들은 자기 남편이 아니라고 싸움을 하였다결국 양가(两家)의 분쟁(纷争)은 법정으로 가서 해결하게 되었다편작(扁鹊)은 관가에 두 사람의 심장을 교환하였기 때문이라고 분쟁의 원인을 밝힘으로써 분재은 종식되었다.
현대(现代) 환심(换心)의 고사(故事) : 
2008년 미국(美国) 조지아 주()에서 발생한 기특(奇特)한 사건이다. Guérin 은 심장이식수술(心脏移植手术)을 받았다심장 증여자는 carter 이었는데 수술 당시 누가 심장을 증여했는지 모르고 있었다. Guérin은 심장이식수술을 받은 후 얼마후에 카터의 미망인을 알게되었다. 궤린과 카터의 미망인은 서로 열연(热恋)하게 되어 결국 두 사람은 결혼(结婚)하였다. 궤린이 심장이식수술을 받은 후 12년 만에 심장증여자 카터의 운명(运命)과 동일하게 자살(自杀)하고 말았다.
또 한 소녀는 음악가(音乐家)의 심장(心脏)과 폐()를 이식받은 후 음악(音乐)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여 작곡(作曲)과 작사를 하게되었다. 또 한 남성은 심장이식수술을 받은 후 예술수준급(艺术水准級) 작품(作品)을 그렸다. 그는 원래 화가의 심장을 증여받았다. 이와같은 사실들은 현대(现代) 서양의학(西洋医学)에서는 해석할 수 없는 사실이다.
심장(心脏)원신(元神)”을 저장하고 있다
심장(心脏)원신(元神)”을 저장하고 있다는 개념(概念)은 편작(扁鹊)의 환심술(换心術)의 비밀(秘密)을 해석해 준다. 편작(扁鹊)은 공호(公扈)와 제영(齐婴) 두 사람의 심장을 바꾸어 주는 환심술(换心术)을 시행하였다. 심장(心脏)이 원신(元神)을 간직하고 있으므로 환심(换心)과 동시에 원신(元神)도 교환된 것이다. 공호(公扈)가 제영(齐婴)의 심장(心脏)을 이식받는 순간 신체(身体)는 공호(公扈)이지만 심장(心脏))과 원신(元神)은 제영의 것이다. 그리하여 공호(公扈)는 환심(换心) 후 제영(齐婴)의 집으로 들어가서 제영(齐婴)의 부인을 맞이하엿으며 동일한 도리(道理)로 제영(齐婴)은 공호(公扈)의 집으로 들어가  공호(公扈)의 부인을 마지하였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