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황(姜黄)은 인기있는
천연식품(天然食品)이며 욱금(郁金)이라고도 칭한다. 인도(印度)의 노인들이 알츠하이머병에 걸리는 확률이 기타 국가에 비하여
낮은 원인은 강황소(姜黄素:커큐민)와 관계가 있다고 한다.
강황(姜黄)은 일종의 지하경(地下根茎)
식물(植物)이며 뿌리를 햇볕에 말린 후 갈아서 가루로 만들어 약용과 식용하고 염료로도
사용하는데 강황소(姜黄素)는 강황(姜黄)
속에서 추출한 성분을 일컫는다.
강황(姜黄)은 항산화(抗酸化) 활성(活性)이 매우 높고 항염(抗炎)
작용과 항진균(抗真菌)
작용과 항병독(抗病毒)
작용이 있으므로 당뇨병(糖尿病)과 심장병(心脏病)과 관절염(关节炎)과 기타(其他)
염증성(炎症性)
질병(疾病)의 치료에 사용된다.
강황은 자유기(自由基
: Free radical)로 부터 세포를 보호해 주는 공능이 있다.
또 암세포(癌细胞)의 발전(发展)을 억제해 주며,암종(癌肿瘤)의 혈관증생(血管增生)과 암세포의 확산(扩散)을 감소시켜 줌과 동시에 결과적으로 암세포(癌细胞)를 사멸시켜 준다.
강황(姜黄)은 인도요리(印度料理)에 있어서 중요한 향신료(香辛料)로 사용된다.
고대(古代) 인도(印度)의 의서(医书)
아율베다에 보면 “강황은 소염작용(消炎作用)이 있으므로 평상시 강황을 복용할 경우 각종 염증성(炎症性)
질병(疾病)을 치료해 준다.
예를들면 창상(创伤)과 피부궤란(皮肤溃烂)과 관절동통(关节疼痛)을 치료해 준다.”
고 기재되어 있다.
커리는 뇌부(脑部)와 관계된 질병(疾病)을 치료해 줌과 동시에 기억력(记忆力)을 개선시켜 주고,대뇌(大脑)의 기능을 증진시켜 준다.
알츠하이머병은 일종의 뇌부(脑部)의 신경(神经)들이 퇴화(退化)되므로 인하여 발생하는 질병(疾病)인데 주요원인(主要原因)은
베타 아밀로이드
(amyloid
β-protein,Aβ)의
퇴적(堆积)
때문이다.
다시 말하면 알츠하이머병 환자의 뇌 조직속에 베타아밀로이드가 쌓여 뭉쳐 있기 때문이다.
이것을 ‘노인반(老人斑)’
이라고도 칭한다.
베타아밀로이드가 기억과 학습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해마(海馬)나 대뇌피질(大腦皮質)
같은 곳에 과다하게 쌓일 경우 알츠하이머병에
걸린다.
알츠하이머병은 치료(治疗) 보다 예방이 더 중요하다. 강황소(姜黄素)는 항염(抗炎) 작용과 항산화 작용과 항노쇠(抗老衰) 작용(作用)이 있고 활혈공능(活血功能)이 있으므로 뇌부(脑部)의 혈액순환을 증진시켜 준다.
알츠하이머병은 치료(治疗) 보다 예방이 더 중요하다. 강황소(姜黄素)는 항염(抗炎) 작용과 항산화 작용과 항노쇠(抗老衰) 작용(作用)이 있고 활혈공능(活血功能)이 있으므로 뇌부(脑部)의 혈액순환을 증진시켜 준다.
강황소(姜黄素
:
curcumin ( 커큐민))는
뇌신경세포(腦神经细胞)의 손상을 방지해 주고,면역계통(免疫系统)을 증강시켜 주며 뇌혈관장벽(腦血管障壁
: blood–brain
barrier (BBB))을 통과하여 베타아밀로이드를 분해시켜 주므로 베타아밀로이드의 뇌부 침전(沉淀)을 억제시켜 준다.
그러므로 강황소(커큐민)는 알츠하이머병의 발생을 예방해 준다고 미국의 과학자들에 의하여 증명되었다.
.
강황소(姜黄素:
커큐민)는 유지(油脂
: 기름)와 혼합될 경우 체내
흡수률(吸收率)이 2000
배(倍)
이상 증가된다.
강황소(姜黄素)는 지용성(脂溶性)이므로 인체(人体)의 흡수(吸收)가 용이하지 않다.
강황소(姜黄素)
속에 함유되어 있는 항산화(抗酸化)
물질(物质)은 열(热)에 잘 견디는 성질이 있으므로 고열을 사용하여 요리할 때 파괴되지 않는다.
커큐민(姜黄素)은 유지(油脂)
또는 흑호초(黑胡椒)와 혼합할 경우
장도(肠道)의 흡수(吸收)를 증가시켜 주고
흡수효율(吸收效率)은 2000
배(倍)에 달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