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1월 23일 월요일

출혈성(出血性) 뇌중풍(腦中風)의 동계(冬季) 발생율(發生率)은 가장 높다.

출혈성(出血性) 뇌중풍(腦中風)의 동계(冬季) 발생율(發生率)은 가장 높다.

 

천기(天氣)가 한냉(寒冷)해 지면 심혈관질병(心血管疾病) 환자(患者)들의 숫자가 증가된다특히 출혈성(出血性) 뇌중풍(腦中風)이 다발(多發)하는 동계(冬季)에 일단 조기(早期) 징조(徵兆)가 출현하면 즉시 의사를 찾아가야 한다.     고혈압(高血壓) 환자(患者)들은 의사의 처방약을 복용해야 하며  자기 맘대로 약물제량(藥物劑量)을 조정(調整)하거나 정약(停藥)하지 말아야 한다.  

 

뇌중풍(腦中風)10 대(大) 사인(死因) 중 서열 제 3 위를 차지하고 있는 질병이며  매년(每年) 11 부터 익년(翌年) 3 사이에 발생율(發生率)이 가장 높은 질환이.   특별히   출혈성(出血性) 뇌중풍(腦中風)의 동계(冬季) 발생율(發生率)은 가장 높다.    중풍(中風)은 발병(發病) 전(前)에 반드시  조기(早期) 신호(信號)가 출현한다예를들면  돌연(突然)히 현훈(眩暈)과 극렬한 두통(頭痛)과 시물(視物) 청(不清) 또는 실명(失明)과 돌연(突然)설근(舌根)이 경직됨과 동시에 실어증(失語症)이 나타나거나  돌연(突然)히 한 쪽  지체(肢體)의 마목(麻木) 증상과 핍력(乏力) 증상이 나타나서 활동(活動)이 불편해지는 증상 등이 있다

 

그외 정신피핍(精神疲乏)과  오심(噁心)과 욕토(欲吐)와 하품과 성격돌변(性格突變)과 지력감퇴(智力減退)와 판단력(判斷力)과 이해력(理解力)의 결핍과 원인을 알수 없는 기수(嗜睡) 등 증상이 나타나면  황금시간(黃金時間)을 놓지지 말고  즉시 병원을 찾아가서 진찰을 받아야 한다.  

 

동한(冬寒) 계절의 조만(早晚)의 온도(度) 차이는 매우 크므로 인하여  중노년인(中老年人)들은 기온의 변화에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생활해야 한다.     특히 심혈관질병(心血管疾病)이 있는 사람들은  음식물의  섭취에 신경을 써야 하고 규율적(規律的)인 생활(生活)을 하므로써 심혈관질병(心血管疾病)의 위험인자(危險因子) 등을  스스로 개선시켜야 한다

 

기온의 차이가 크면  고혈압(高血壓)이 쉽게 발생된다.  그러므로 천기(天氣)가 불온정(不穩定)한 날에는 실외 운동(運動)을 줄여야 한다.   또 비만(滿)과 고혈지증(高血脂症)은 심혈관질병(心血管疾病)과 뇌중풍(腦中風)과 심근경색(梗塞)과 심교통(心絞痛)의 위험인자(危險因子)이다.  

 

심해어(深海魚)와 녹차(綠茶)와 은행(銀杏)과 낫토와 홍국(紅麴) 등은 심혈관(心血管)을 보양(保養)해 주는 건강식재이다홍국은 붉은 효모라고도 칭하는데 균사체를 쌀에서  숙성시킨 효모로써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약  Lovastatin 의 원료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