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胃)는 매일 저작과 소화(消化)와 흡수(吸收)를 위하여 매우 바쁜 기관이다. 유럽과 북미주 사람들 보다 한국(韓國)과 중국(中國)과 일본(日本) 사람들이 위암(胃癌)에 잘 걸린다고 나타났다. . 전 세계에서 위암환자 100 명을 무작위로 선택할 경우 그중 70 명은 한국과 일본과 중국 사람들이라는 통계가 있다. 다시 말하면 동양 3 국의 위암환자의 숫자는 전 세계 위암환자의 70% 를 차지하고 있다는 의미이다. 위암(胃癌)의 발전과정(發展過程)은 매우 길다.
.
초기 위암환자(胃癌患者)들은 대부분 증상(症狀)을 알지 못하며 생활하고 있으며 위암말기(胃癌末期)
이후에 비로소 임상증상(臨床症狀)이 나타나므로 그때 의사를 찾아가서 검진을 받는다.
그렇기 때문에 위암환자(胃癌患者)들의 생존율이 매우 낮은 원인(原因)이 여기에 있다.
말기(末期)
위암환자(胃癌患者)들의 증상 중에는
흑변(黑便)과 복통(腹痛)과 오심(噁心)과 구토(嘔吐)와 염식(厭食)과 탄연곤란(吞嚥困難)과 체중경감(體重輕減)과 포창감(飽脹感)
등 증상(症狀)이 대부분이다.
다음은
위암의 원인들이다.
1.
유전(遺傳):
혈친(血親)이 위암(胃癌)에 걸린 가족역사(家族歷史)가 있는 사람들이 위암(胃癌)에 걸릴 확율은 일반인들 보다 2
배 내지 3
배(倍)가 더 높다고 나타났다.
왜냐하면
생활환경(生活環境)과 음식습관(飲食習慣)이 동일하기 때문이다.
2. 음식(飲食)
:
기름에 튀긴 음식과 불에 구운 육류와 소금에 절인 엄제식물(醃製食物)과 탕식(燙食)과 고염식물(高鹽食物)
등은 위암(胃癌)의 발병율을 증가시켜 준다.
일본(日本)
사람들은 엄제식물(醃製食物)과 염지식품(鹽漬食品)을 즐겨 먹기 때문에 일본인(日本人)들의 위암발생율(胃癌發生率)이 높은 원인 중 하나이다.
3.
흡연과 음주
:
장기 흠연(吸煙)과 음주(飮酒)와 생활습관(生活習慣)의
불량 등은 위(胃)에 엄중한 손상(損傷)을 초래한다.
미국암증협회(美國癌症協會)의 보고(報告)에 의하여 미국과 캐나다 지구(地區)에서
암증(癌症)으로 인한 사망자(死亡者)의 3
분의 1
은 與흡연과 관계가 있다고 나타났다.
4. 성별(性別)
:
남성(男性)들이 위암에 걸릴 확율은 여성(女性)들의 2
배(倍)라고 나타나 있다.
왜냐하면 남성들이 여성들 보다 흡연과
음주를 더 많이 하기 때문이며 남성(男性)들이 직장에서 받는 스트레스가 여성들 보다 더 크기 때문이다.
5.
노화(老化)
:
위암환자의 통계를 보면 50
세(歲)
이후에 급속도로 증가(增加)됨을 알 수 있다.
과학자들의 연구에 으하여 위축성위염(萎縮性胃炎)의 발생은 노년인(老年人)들에게서 더 많이 발생한다고 증명되었다.
6. 유문나선간균((幽門螺旋桿菌)
:
유문나선간균(幽門螺旋桿菌)은 위속에 서식하는 세균(細菌)들이며 검사 결과 유문나선균(幽門螺旋桿菌)이 양성(陽性)으로 나타날 경우 만성위염(慢性胃炎)과 위궤양(胃潰瘍)
등 증상(症狀)을 수반하고 있다.
그 결과 위암(胃癌)의 발병율은 더 높아진다.
7. 위암(胃癌)의 치료(治療)
:
과학자들은 40
세(歲)
이상의 성인(成人)들은 위내시경(胃內視鏡)
검사(檢查)를 받아야 한다고 건의하고 있으며 조기(早期)에 위암 증상을 발견하고 조기(早期)에 치료(治療)를 받음으로써 위암을 치료할 수 있다고 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