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1월 15일 일요일

바나나 껍질의 묘용(妙用)

바나나 껍질의 묘용(妙用)

 

다음은 바나나 껍질의 공효(功效)이다.   시장에서 구입한 바나나는 대개 10일이 지나면 껍질이 검정 색깔로 변한다껍질이 흑색으로 변한 바나나는 백혈구(白血球)를  생산해 주므로 인하여 체내의 백혈구(白血球) 숫자가 5 배(倍)로 증가된다고 과학자들에 의하여 증명되었다그러므로 외피(外皮)가 흑색으로 변한 바나나를 버리지 말고 먹는 것이 좋다왜냐하면 항암작용이 있기 때문이다.

  껍질이 흑색으로 변한 바나나 속에는 폴리페놀(Polyphenol)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폴리페놀산화효소(Polyphenol oxidase)의 작용에 의하여  폴리페놀(Polyphenol) 은 하이드록시퀴논HydroxyquinoneC6H4O3)으로 전화(转化)되며 카테콜(Catechol)형(型) 멜라닌(melanin : 黑色素)을  형성(形成)한다.   

 

식물(植物) 폴리페놀은 중요(重要)생물항산화제(生物抗酸化剂)이다.

  

과학자들의 연구에 의하여 외피(外皮)가 검정 색깔로 변한 바나나는 인체(人体) 내(内)독성물질(毒性物质)을 분해시켜 주므로 인하여  항암(抗癌) 작용이 발생한다고 증명되었다.   외피가 검정 색깔로 변한 바나나는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시켜 줌과 동시에 인체의 면역력(免疫力)을 증강시켜 주는 화학물질(化学物质)을 함유하고 있다고 증명되었다바나나  체내의 백혈구(白血球) 수량(数量)을 증가시켜 줌과 동시에 백혈구의 활동을 민컵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   

  

외피가 흑색으로 변한 바나나의 혈당생성지수(血糖生成指数GI))는 덜익은 바나나 보다 훨씬 높으므로 당뇨병(糖尿病) 환자(患者)들은 소량 섭취해야 한다.

  

 

바나나 껍질의 묘용(妙用)

  (1)   구강궤양(口腔溃疡)을 치료해 준다바나나의 껍질과 홍당(红糖)을 배합하여 복용할 경우 구강발염(口腔发炎)과  구강궤양(口腔溃疡을 치료해 준다. 그 뿐만 아니라 통변(通便) 작용(作用)도 있다.

  (2)   수족(手足) 피부군열(皮肤皲裂)을 치료해 준다. 추위로 인하여 손(手)과 발(足)이 터서 갈라진 경우 손과 발을 깨끗이 씻은 후 바나나의 껍질의 안쪽을 사용하여 피부가 튼  부위를 몇 차례 문질러 주면 치료된다.  

  (3)   치창(痔疮)과 변혈(便血)의 치료2 개의 바나나 껍질을 불에 구워서 뜨거울 때 복용하면  치창(痔疮)과 변혈(便血)이 개선(改善)된다.

  (4)   피부(皮肤) 소양증(瘙痒症)의 치료바나나의 껍질 속에 함유되어 있는 뮤자린(musarin) 성분은 세균(细菌)과 진균(真菌)의 자생(滋生)을 억제한다학자들은 바나나의 껍질을 사용하여 진균(真菌) 또는 세균(细菌)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피부소양증(皮肤瘙痒症) 및 각기병(脚气病)을 치료하였다.  

  (5)   후자(瘊子 : 사마귀)의 치료바나나의 껍질을 후자(瘊子)의 표면(表面)에 부쳐두면 후지가 연화(软化)되어 탈락(脱落)된다바나나의 껍질은 머리와 얼굴 부위에 있는 후자(瘊子)의 치료에 탁월한 효험이 있다후자는 일종(一种)양성(良性) 피부종류(皮肤肿瘤)이다.   

 

(6)   중풍(中风) 방지신선한 바나나의 껍질 30g 을 끓여 차(茶) 대신 마신다 혈관(血管) 확장(扩张) 작용이 있으므로  중풍(中风)과 심교통(心绞痛)을 방지(防止)해 준다.

 

바나나의 껍질로 가죽 구두와 가죽옷이나 가죽 소파에 문질러 줄 경우 가죽제품에서 광택(光泽)이  남과 동시에 가죽제품의 수명(寿命)을 연장시켜 주는 작용(作用)이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