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레늄(Selenium) 원소(元素)와 암증(癌症) :
1. 일반적으로 종류환자(腫瘤患者)들의 면역공능(免疫功能)은 비교적 하강(下降) 상태에 있다. 그런데 셀레늄은 인체의 면역공능(免疫功能)을 증강시켜 준다. 셀레늄은 세포면역(細胞免疫)과 체액면역(體液免疫) 과 비특이면역(非特異免疫 : nonspecific immunity)을 조절해 주는 공능이 있다고 과학자들에 의하여 증명되었다. 또 셀레늄은 임파세포(淋巴細胞)의 항체(抗體) 생산을 촉진(促進)시켜 주므로 인하여 혈액면역구단백(血液免疫球蛋白)의 레벨을 증고(增高)시켜 줌과 동시에 정상(正常)으로 유지해 준다. 종류(腫瘤) 환자(患者)들에게 셀레늄을 보충시켜 줄 경우 인체의 면역공능(免疫功能)을 증강시켜 주고 인체의 방암(防癌) 공능과 항암공능(抗癌能力)을 증강시켜 준다고 과학자들의 임상결과 발표되었다.
2. 셀레늄은 인체의 항산화능력을 증강시켜 준다.
종류(腫瘤) 환자들의 체내(體內)에 유해(有害)한 활성상소가 과잉(過剩) 상태이다. 그런데 셀렌효소(selenoenzyme).는 지질과산화물(脂質過酸化物)과 과산화수소(H2O2) 등을 청제(清除)시켜 주는 공능이 있다.
3. 셀레늄은 종류(腫瘤)의 신혈관(新血管) 형성(形成)을 억제시켜 주므로 인하여 종류(腫瘤)의 복발(復發)과 종류의 전이(轉移)를 방지해 준다.
셀레늄은 종류(腫瘤)의 혈관형성(血管形成)을 억제시켜 주고 종류(腫瘤)의 생장(生長)과 전이(轉移)를 예방해 준다. 종류(腫瘤)의 전이(轉移)와 생장(生長)은 암세포 자신이 건립(建立)한 일계열의 혈관계통(血管系統)에 의지하며 인체내의 영양분을 빼앗아간다. 그런데 셀레늄은 「항종류신생혈관생성억제인자(抗腫瘤新生血管生成抑制因子)」를 생산하여 「종류(腫瘤)의 신생혈관(新生血管)」형성(形成)을 차단시킨다. 그 결과 종류세포(腫瘤細胞)들의 영양공급(營養供給)을 절단시킨다. 종류(腫瘤) 세포의 영양공급원이 차단되므로 인하여 종류세포들은 사망하고 만다. 동시에 종류(腫瘤) 세포들의 신진대사의 통로가 차단되므로 인하여 종류조직(腫瘤組織) 내에서 생산된 노폐물의 배출(排出)이 불가능해 짐으로 인하여 종류(腫瘤) 세포들은 결국 괴사(壞死)하고 만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