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보의 6개 건강(健康) 대문(大門) :
산보는 일종의 가장 이상적인 운동(運動)이며 체질(體質)과 면역력(免疫力)을 증강시켜 준다. 매일 30 분(分) 씩 걷는 사람들은 체내(體內) 지방(脂肪)의 함량(含量)이 비교적 낮으며 장수(長壽)할 확율이 걷지않는 사람들에 비하여 4 배(倍)가 더 높다.
산보의 6대 건강(健康) 대문(大門)은 다음과 같다. :
01、심장(心臟)의 건강(健康) 대문(大門) : 산보는 가장 간단한 심장병(心臟病) 예방(預防) 운동이다. 1920 년대 초(初) 미국(美國) 심장학회 (心臟學會)의 저명(著名)한 심장병학가(心臟病學家) White 박사(博士)는 산보는 동맥죽상경화(動脈粥狀硬化)를 예방해 준다고 발표햇다. 그는 또 산보는 심장병(心臟病)과 심근경색(心筋梗塞) 병인(病人)들의 양호한 강복(康復) 치료(治療) 방법(方法)이라고 발표했다. 65 세(歲) 이상(以上) 노인(老人) 1645 명을 상대로 연구 실험한 결과 매주(每周) 4 시간 이상(以上) 걷는 노인들이 매주(每周) 1 시간 걷는 노인들 보다 사망율(死亡率)이 73% 감소(減少)되었음을 발견하였다.
02、대뇌(大腦)의 건강(健康) 대문(大門) :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피츠버그시에 있는 피츠버그 대학교(University of Pittsburgh)연구팀은 대뇌(大腦)의 위축(萎縮)을 방지하고 노년치매(老年癡呆)를 방지하기 위하여 매주(每周) 9.6km 를 걸어야 한다고 발표했으며 산보는 대뇌(大腦)의 체적(體積)을 증가시켜 주고 기억력(記憶力)에 발생하는 여러가지 문제점을 50% 강저(降低)시켜 준다고 발표했다.
03、 당뇨병(糖尿病)의 대문(大門) : 일 주일에 3 일,매차 30 분(分) 내(內)에 3km 를 걸을 경우 당뇨병(糖尿病)의 발병율(發病率)을 25% 강저시켜 준다고 발표했다. ; 또 일 주일에 4일,매차 30 분 내에 3km 를 걸을 경우 33% 강저시켜 준다고 발표했다.; 매주(每周) 5일,걸을 경우 42% 강저시켜 준다고 각각 발표했다.
04、골격건강(骨骼健康)의 대문(大門) : 산보는 골격(骨骼) 내(內)의 광물질(礦物質)의 유실(流失)을 감소시켜 준다. 그러므로 골다공증을 예방(預防)해 주고 개선(改善)시켜 준다. 또 미국(美國) 《관절염과풍습병(關節炎和風濕病)》 잡지(雜誌)에 보도(報道)된 것을 보면 산보는 조깅 보다 관절(關節)에 압력(壓力)을 적게 가해 준다고 발표했다. 그러므로 산보는 관절공능(關節功能)의 쇠퇴(衰退)를 연완시켜 준다고 한다.
05、체중경감(體重減輕)의 대문(大門) : 30 분(分) 동안 산보할 경우 75 칼로리의 열량(熱量)이 소모(消耗)된다. 그러므로 규율적(規律的)으로 장기간 산보할 경우 체중을 경감시킬 수 있다.
06、장수(長壽)의 대문(大門) : 장수노인들은 한결같이 매일 산보를 한다고 답변한다. 매일 30 분(分) 씩 걸을 경우 체내지방(體內脂肪)의 함량(含量)이 경감된다. 장수할 확율이 높아진다.
주(註) : 미미(微微)한 땀이 등골에서 날 때 까지 걷는 것이 가장 적합하다. 걷고 난 후 자기 심율을 측정하여
심율(心率) + 자기 연령(年齡) = 170 좌우(左右)가 비교적 적합하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