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월 21일 토요일

심장병(心臟病)과 어깨의 통증 :

심장병(心臟病)과  어깨의 통증 :
장시간 손과 팔을 사용하여 물건을 들어올리고 잡아 당기고 끌어올리는 동작을 할 경우 견방산통(肩膀酸痛)이 발생된다그런데 심장병(心臟病)이 있는 사람들은 관절동통(關節疼痛)과 견부손상(肩部損傷) 등을 비롯한  견관절(肩關節)에 문제(問題)가  용이하게 자주 발생한다고 과학자들에 의하여 발표되었다.   미국(美國)  유타(Utah) 주(州),  솔트레이크 시(Salt Lake City)에 자리잡고 있는  유타 대학교(University of Utah) 연구팀고혈압(高血壓)과 고(高)-콜레스테롤과  당뇨병(糖尿病)이 있는 사람들이 견부관절(肩部關節) 문제(問題)가 용이하게  발생된다고  과학일보(科學日報)에 발표했다.  
Kurt Hegmann 교수(教授)직업(職業)과 환경의학(環境醫學) 잡지(雜誌)에    견관절(肩關節)에 문제(問題)가 발생하는 사람들은 그 문제가  심장질병(心臟疾病)에 걸릴  위험인소(危險因素)이므로 주의해야 된다고  발표하였다.
실험에 참가한 36의 엄중(嚴重)한 심장질병(心臟疾病) 환자들의 견관절(肩關節) 동통(疼痛)의 가능성은 정상인(正常人)들의  4.6 배(倍) 이상(以上)이라고 발표하였다.   또 어깨를 지탱하는 주(主) 근육인 회전근개(Rotator cuff)에 유발되는  회전근개증후군(Rotator cuff syndrome) 환자(患者)들의 견통(肩痛) 확율은 정상인(正常人)6 배(倍)라고 발표했다.   또 엄중한 심장병이 아니고 중등(中等) 심장병(心臟病)  환자들의  견방동통(肩膀疼痛)의  확률은  정상인들  보다 1.5 배(倍)가  더 높았다고 발표했다헤그만 교수는  혈압(血壓)을 잘 조절하고  기타(其他) 심장병(心臟病) 위험인소(危險因素)를 잘 조절할 경우  견부(肩部)의 동통완해(緩解)된다고 발표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