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2월 11일 금요일

갱년기(更年期) 증상 완해(緩解) = 칼슘+오곡(五榖)

갱년기(更年期) 증상 완해(緩解) = 칼슘+오곡(五榖) 

 

 



초경(初經)과 임신(妊娠)과 마찬가지로 여성들의 갱년기는 생리상(生理上) 일종의 과도시기(過度時期)이다.  균형(均衡)있는 음식물 섭취와 칼슘의 섭취(攝取)와  규율적(規律的)인 운동(運動)은 갱년기 증상을 완해시켜 준다.  갱년기(更年期)란?   여성들이  생육능력(生育能力)으로 부터  비생육능력(非生育能力)의 과도시기(過渡時期)로 진입하는 시기이다.

 

조열(燥熱)과 불면증이 수반되며 정서(情緒)가 불온상태(不穩狀態)이므로   가족끼리 싸움을 자주하며 하므로   인하여 가정불화가 조성되는 시기이다.

여성(女性)들의 갱년기(更年期) 평균연령(平均年齡)은 45 세(歲) 부터 55 세(歲) 사이인데 현재 36 세(歲)로 부터 40 세(歲) 사이로 연경화(年輕化) 되어가고 있는 추세(趨勢)이다.  다시 말하면 현대 여성들에게 있어서 갱년기 평균연령이 과거에 비하여 10년이 빨라진 셈이다.

10% 내지 15% 의 갱년기 여성들은 열조홍(熱潮紅) 증상과 도한(盜汗)과 심계(心悸)와 불면증과 식욕부진(食慾不振) 등 증상을 갖고 있으며  18%의 갱년기(更年期) 여성들은 갱년기 증상을 모른채 지나가고 혹시 증상이 있더라도 1 년 내에 갱년기 증상이 소실(消失)된다.  56% 의 갱년기 여성들은 1 년 내지 5 년 동안 갱년기 증상을 지니고 있으며 26%의 갱년기 여성들은 5 년(年) 이상(以上) 갱년기 증상을 지니고 생활한다고 나타났다.

 

갱년기 증상(症狀)을 개선시키기 위하여 라이프 스타일을 바꾸어야 한다.   우유와 소어(小魚)와 두류식품(豆類食品)과 심녹색채소(深綠色菜蔬) 등 칼슘이 풍부한 음식물을 섭취해 주어야 하며  기름에 튀긴 음식을 적게 섭취해 주고 저지방(低脂的) 식품(食品)을 섭취해 주어야 한다.

탄산음료와 술과 담배는 칼슘의 체내 흡수(吸收)를 방해하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자기 자신에게 적합한 실외 운동을 해야하며 햇빛을 쪼여야 한다.  또는 단체운동(團體運動)에 참여해야 한다. 

 

 

그리고 신체질량지수(身體質量指數: BMI)18 내지 24 이내로 유지하도록 노력해야  하며 허리 둘레는 80cm 가 초과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한다. 왜냐하면 這些都是可以維持 건강(健康)을 유지해 주고  갱년기(更年期) 증상을 완해시켜 주기 위해서이다.





특히 갱년기 여성들은  정제(精製)된 식품과  가공된 식품 보다  현미와 율무와 메밀과 두류제품(豆類製品) 등 천연식물(天然食物)을 섭취해야 한다.

특별히 정경(停經) 1 년(年) 후(後)부터,갱년기 여성들의 골다공증발병률은 보통 여성들 보다 3 배(倍)로 증가한다고 발표되었다. 또 홀몬 요법(療法) 보다는 갱년기(更年期) 증상(症狀)을 근본적(根本的)으로 치료하는 방법을 취하는 것이 현명하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