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색 고구마(white sweet potato)와 당뇨병(diabetes) 치료
백색 고구마(white sweet potato)가 당뇨병(diabetes)을 치료해 준다고 한다. 또 은행(gingko)과 커피(coffee)와 은행(gingko)과 견과류(nuts)도 혈당을 내려준다고 나타났다. 일본에서는 수 백년 동안 고구마를 혈압(blood pressure)과 빈혈( anemia)과 당뇨병( diabetes) 을 치료하는 약으로 사용해 왔다. 오사카(Osaka)와 히로시마(Hiroshima) 사이에 있는 가가와(Kagawa) 고산(高山) 지역에서 생산되는 생고구마는 약효가 매우 높다고 나타났다. 최근에 과학자들은 이 지역서 생산되는 고구마가 제 2 형 당뇨병 환자들의 혈당을 조절해 준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오스트리아(Austria)와 이탈리아(Italy) 과학자들은 60 명의 제 2 형 당뇨병 환자들에게 매일 4 g 의 caiapo 를 3 개월 동안 복용시킨 결과 혈당이 평균 15mg/dL 하강되었다고 발표했다. caiapo 는 일본의 백색 고구마 속에서 추출한 일 종의 성분이다.
매일 4 gram 의 caiapo 를 복용시킨 제 2 형 당뇨병 환자들의 공복 혈당은 평균 13% 하강되었으며 총(總)콜레스테롤(Total cholesterol)은 30% 하강되었고 나쁜 콜레스테롤(LDL cholesterol) 역시 13% 하강되었다. 과학자들은 caiapo 는 인슐린 저항성(insulin resistance)을 하강시켜 주는 공효도 있을 것이다고 예측하고 있다. 또 고구마(Sweet potatoes)와 커피(coffee)와 견과류(nuts)를 함께 복용 할 경우 당뇨병을 예방해 주고 인슐린 저항성을 하강시켜 줄 것이라고 내다 보고있다. 그러나 이 방면에 관하여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고 한다.
커피 연구학자(coffee researcher)들에 의하여 하루에 한 잔의 커피를 마실 경우 당뇨병에 걸릴 확률이 7% 하강된다고 발표되었다. 50 만 명을 상대로 실험 연구한 결과에 의하여 발표된 이 논문은 the Archives of Internal Medicine 에 수록되어 있다. 견과류(Nuts) 역시 탄수화합물( carbohydrates)의 소화를 연완시켜 주기 때문에 혈당을 하강시켜 준다고 미국 당뇨병협회(American Diabetes Association)에서 발표하였다. 견과류 속에는 마그네슘(magnesium)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섬유소(fiber)와 오메가-3 지방산(omega-3 fatty acids)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므로 당뇨병 환자들에게 유익하다.
일본(Japan)과 중국(China)에서 혈당을 조절하는데 사용되는 은행은 강력한 항산화제이다. 세계 제 2 차 대전(World War Two) 당시 히로시마에 원자폭탄이 투하되었을 때 오직 살아 남은 나무가 은행나무라고 전해지고 있다. 은행(Ginkgo)은 하지(下肢)와 눈 속에 혈액순환을 양호하게 해줌으로 당뇨병성 망막질환(retinopathy)을 치료해 줌과 동시에 하지의 궤양을 방지해 주는데 사용되고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