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2월 3일 수요일

갑자기 나타나는 5 가지 뇌졸중(stroke) 전조 증상

갑자기 나타나는 5 가지 뇌졸중(stroke) 전조 증상


뇌졸중은 현재 미국 내에서 사망 서열 제 4 위를 차지하고 있다.  미국 질병예방센터(Centers for Disease Control and Prevention (CDC))의 통계에 의하면 매년 미국 내에서 80만 명이 뇌졸중에 걸린다고 발표되었다 노인들 만 뇌졸중에 걸리는 것이 아니라 80 만명 16만 명은 55 세 미만의 사람들이다고 발표되었다. 현재 미국 내에서 뇌졸중에 걸리는 평균 연령은 10 년 전에 71 세 였는데 현재 59 세로 내려갔다고 발표되었다.


뇌졸중(stroke)에 걸리자 마자 급히 병원을 찾아 갈 경우 뇌졸중으로 인한 졸사를 방지할 수 있으며 후유증을 대폭 감소시킬 수 있다고 한다.   


다음은 5 가지 뇌졸중의 전조 증상이다. :

!.   갑자기 한쪽 얼굴과 한쪽 팔과 한쪽 다리에 힘이 없어짐과 동시에 마비가 온다.

2.  ​갑자기 말하기 어려워지고 사물에 대한 이해력이 없어지고 혼동이 온다.

3.  갑자기 한쪽 눈의 시력이 약해진다.

4.  갑자기 걷기 힘이 들고 어지럼증도 생기며 신체의 평형을 유지하기 어려워 진다.

5.  갑자기 이유없이 심한 두통이 발생한다.

늙었 거나 젊거나 연령에 상관없이 이상에 열거한 5 가지 증상 중에서 한 가지 증상이라도 생길 경우 구급전화(911) 에 연락하여 구급차를 요청해야 한다.


이상에 열거한 5 가지 증상 중 한 가지 증상이라도 갑자기 심하게 나타 날 경우  뇌졸중(stroke)이 시작하고 있다는 전조 증상이라고 간주해서 절대로 소홀이 여겨서는 않된다.  왜냐하면 남은 일생 동안 불구자 신세를 면하고 심장마비를 미연에 방지하고 죽음을 면하기 위해서이다.


미국 뇌졸중협회 (American National Stroke Association)에 의하면 뇌졸중에 걸려 다행으로 살아 남은 사람들 중 3 분의 2 는 평생 불구로 지낸다고 한다 


뇌​졸중이 현재 진행 중에 있는 사람들이라도 혈전용해제를 사용하여 미연에 뇌졸중을 예방 할 수 있다고 한다. 미국 뇌졸중 협회(American Stroke Association) 에 의하면 뇌졸중이 발생하기 3 시간 전에 혈전용해제를 복용한 사람의 경우 후유증이 대폭 감소되었다고 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