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2월 25일 목요일

아미그달린(amygdalin - C20H27NO11) 논쟁(論爭)

아미그달린(amygdalin - C20H27NO11)  논쟁(論爭)

 

아미그달린(amygdalin - C20H27NO11) 은 청산배당체(青酸配糖体)의 일종(一種)이며 래트릴(laetrile) 또는 비타민 B 17 이라고도 칭한다. 현재 비타민 B17(laetril aka amygdalin)은 암치료에 있어서  논쟁의 대상이 되고 있다.  래트릴(Laetrile)은 1971 년에 미국 FDA 에 의하여 사용금지 되었다. 왜냐하면  아미그달린(amygdalin)사이안화물(cyanide)  독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몇 년전에 암증에 걸린 오스트레일리아(Australia) 사람이 살구씨를 복용하여 자신의 암증을 치유했다는 기사가 오스트레일리아의 주요 신문에 보도되었었다. Paul Reid 라고 불리는 오스트레일리아 사람은 악성림파암( incurable lymphoma)에 걸려 암전문 의사들은 5 년 내지 7 년 밖에 살수 없다고 진단을 내렸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2010 년 현재 68 세로써 13 년째  시안화중독(cyanide poisoning)에 걸리지 않고 건강하게 살아있다. 그는 설탕은 절대 입에 대지 않고  천연 무기농 채소와 과일을 섭취하였으며  하루에 살구씨 30 알씩 복용하고 있었다. 2010 3 10 일자 Sydney Morning Herald 에 수록되어 있는 기사이다.



아미그달린(Amygdalin)은 2 개의 포도당(glucose) 분자와 benzaldehyde cyanide 로 구성되어 있다. 물론  cyanide benzaldehyde 는 독성물질이다.  비타민 B12 를 함유하고 있는 대부분의 식물(食物) 속에는  cyanide 가 들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이 복용했을 때  인체에 해가 없다. 왜냐하면 cyanide 다른 분자들과 결합되어 있기 때문이다.

건강한 세포 속에는 rhodanese 라고 불리는 효소(enzyme)가 있는데 이 효소는  사이나이드 분자(cyanide molecules)를 끌어내어  유황(sulfur)과 결합시켜 인체에 아무런 해가 없게 만들어 준다사이나이드(cyanide)와 유황이 결합하여  형성된 물질을  sulfuric rhodanese 라고 칭하며 정상 세포에 무해(無害)한 사이아네이트(cyanate : 氰酸盐)라고 불리는 중성물질로 전화됨과 동시에  소변을 통하여 체외로 배설된다.

암세포(Cancer cells)는 설탕(sugar)을 발효시켜 에너지원으로 삼아 살아감으로 산소없이도 살 수 있다.  아미그달린(Amygdalin)  속에는  두 개의 포도당 분자(glucose molecules)가 들어있기 때문에 항상 설탕에 굶주리고 있던 암세포들에게 인기있는 성분이다.


암세포(cancer cells) 속에는 beta-glucosidase 라고 불리는 효소가 들어있는데 정상 세포 속에는 없다..

beta-glucosidase 아미그달린분자(amygdalin molecules)들을 분해시키는 효소이므로 아미그달린이 분해될 때  benzaldehyde 와  사이나이드(cyanide)가 나오므로  암세포(cancer cells)들은 사망하게 된다. 아미그달린은 암세포를 죽일 수 있는 독성물질 cyanide benzaldehyde 를 포함하고  있는데 암세포들은 아미그달린 속에 들어있는 설탕을 먹으려고 분해하면서 발생하는 사이나이드(cyanide) benzaldehyde 에 의하여 죽고 만다. 낚시질을 할 때 낚시 바늘 끝에 달려있는 미끼와 비숫하다고 말할 수 있다. 물고기들이 미끼를 따먹으려다가 낚시 바늘에 걸리는 형상과 닮았다. 암세포들이 아미그달린 속에 들어있는 포도당을 먹으려다가 사이나이드(cyanide) benzaldehyde 에 접촉되어 죽는 것이다.  

화학요법(Chemotherapy)은 암세포를 죽이지만 건강한 세포도 함께 죽임과 동시에 암환자들의 면역계통을 망가뜨린다.

경고 : 암환자들은 가공식품은 절대 금물이며 천연 무공해 식물(食物)을 섭취해야 되고 설탕은 물론 금물(禁物)이다. 왜냐하면 암세포들은 설탕을 제 일 좋아 하기 때문이며 산소는 없어도 살지만 설탕 없이는 살지 못하기 때문이다살구씨(apricot kernel)를 너무 많이 복용 할 경우  잉여 사이나이드(cyanide)가 건강한 세포를 해칠 수 있기 때문에 경고 싸인에 항시 유념해야 한다. 살구씨를 과량 복용했을 때 메시꺼움(nausea)과 어지럼증(dizziness)과 두통(headaches)이 나타난다. 이와같은 증상이 나타 날 경우 살구씨를 당분간 중단하고 설탕의 섭취를 끊어야 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