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방비결(玉房秘訣)에 다음과 같은 팽조의 성학 이론이 수록되어 있다.
《玉房秘诀》又云:
“彭祖曰:‘夫男子欲得大益者,得不知道之女为善。又当御童女,颜色亦当如童女。女但苦不少年耳,若得十四五以上、十八九以下,还甚益佳也。然高不可过卅,虽未卅而已产者,不能益也。吾先师相传此道者,得三千岁,兼药者可得仙”
다시 말하면 "팽조는 장수하고 싶어하는 남자들이 여자가 최우선이다는 것을 모르고 있다.
동녀(童女)와 교접할 경우 얼굴이 동녀(童女,童貞女) 처럼 젊어진다.
동녀(童女)는 너무 젊어도 않되고 십 사오세 부터 시작하여 십 팔구세 미만인 동녀가 제일 좋다.
나이먹은 처녀도 좋지않고 아기를 분만한 여인도 유익하지 않다.
나에게 이 말을 전한 선사先师는 3000 살 까지 살았으며 복약을 겸하여 하였기 때문에 선인이 되었다.” 는 뜻이다.
또 옥방지요(玉房指要)에 다음과 같은 팽조의 성학 이론이 수록되어 있다.
《玉房指要》云 :“彭祖曰:‘交接之道,无复他奇,但当纵(从)容安徐,以和为贵。玩其丹田,求其口实,深按小摇,以致其气。女子感阳,亦有征候,其耳热,如饮醇酒;其乳月爱起,握之满手;颈项数动,两脚振扰,淫衍窈窕,迮(乍)男身。如此之时,小缩而浅之,则阳得气,于阴有损。又五藏之液,要在于舌,赤松子所谓玉浆可以绝谷。当交接时,多含舌液及唾,使人胃中豁然如服汤药,消渴立愈,逆气便下,皮肤光泽,姿如处女。道不远求,但俗人不能识耳。‘采女曰:‘不逆人情而可益寿,不亦乐哉!’”
다시 말하면 “팽조(彭祖)는 남녀의 성생활에 있어서 불의의 습격은 피해야 한다.
편안한 마음 가짐으로 서서히 방임한 자세로 서로 화합부터 해야된다.
단전(丹田)을 희롱하여 음호를 충실하게 한 후 깊숙히 집어 넣어 두고 조금씩 움직여 기(氣)를 불러 모아야 한다.
여자(女子)가 양기(阳氣)를 느끼면 다음과 같은 증후(征候)가 나타난다.
귀에 열이나서 귀가 뜨근 뜨근해 지고 술에 취한 사람 처럼 보이며 젖 무덤이 위로 솟아 올라오고 커지며 손으로 쥐면 손에 가득하다.
고개를 이리 저리 좌우로 돌리고 양다리가 요동을 친다.
이때 성욕은 극치에 달하고 남자의 몸에 달라 붙는다.
이때 음도는 좁아지고 얕아지며 여자는 양기(阳气)를 얻고 남자에게 음기를 준다.
또 오장(五藏)의 액(液)이 혀(舌)에서 생성된다.
적송자(赤松子)는 옥장(玉浆)을 섭취할 경우 절곡(绝谷)할 수 있다고 말했다.
교접시(交接时) 입안에서 생긴 걸죽하고 진한 타액은 (唾液)은 보약이나 다름없고 소갈(消渴)을 치유해 주고 역기(逆气)를 내려주며 피부(皮肤)에서 광택(光泽)이 나게 해주고 처녀 처럼 만들어 주며 불원간에 도(道)를 터득하게 되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모르고 있다.
채녀(采女)는 ‘不逆人情而可益寿,不亦乐哉!’라고 말했다.
다시 말하면 ”남녀가 진정한 사랑을 나눔은 장수의 지름길이다. 그 어찌 기쁘지 아니한가?” 라는 뜻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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