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0월 16일 금요일

폐암(lung cancer)의 징조 - (4) 흉통(胸痛 : Chest Pain)

폐암(lung cancer)의  징조 - (4)   흉통(胸痛 : Chest Pain)


전 세계적으로 매년 130만 명 이상이 폐암으로 사망하며, 암으로 인한 사망 중에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고 WHO 에서 발표했다.   폐암은 초기에 발견될 경우   50% 생존 가망성이 있다고 한다.  


다음은 폐암(lung cancer)의 경고 싸인들이다  (4). 흉통(Chest Pain)


허리를 굽혀서 땅바닥에 있는 물건을 들어 올릴 경우 웃음이 저절로 나오고 기침도 나올 경우 폐암(lung cancer)의 증상을 의심해 보는 것이 현명하다. 폐의 깊은 곳으로 부터 발생하는 흉통은 폐암의 중요한 증상으로 여겨야 한다.   그리고 그치지 않고 흉통이 계속될 경우  폐암(lung cancer)을 의심해 보는 것이 현명하다.   이와같은 흉통은  폐속의 종류(tumor)가 성장하고 있다는  하나의 증거이며 말초신경과 주위의 조직을  압박하고 있기 때문에 나타난다


폐암(Lung cancer)은  흔히   (bones) 속으로 전이된다.   그러므로 흉통과 더불어 등(back) or 과 골반부(hips)에 통증을 느낄 경우  속히 의사를 찾아가서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현명하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