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0월 28일 수요일

대장암(大腸癌) 예방 식품(食品)

대장암(大腸癌) 예방 식품(食品)
 
아시아 지구(地區)의 대장암(大腸癌) 사망률(死亡率)은 점점 상승(上升)하는 추세(趨勢)이다. 허다(許多)한 개발(開發) 도상국가에서 대장직장암(大腸直腸癌)은 폐암(肺癌) 다음으로 제 2 치명암증(致命癌症)으로 자리매김 되었다.
 
 
대장암(大腸癌)의 증상은 불명확하므로 초기에 발견하기 어렵다. 일단(一旦) 암증상(癌症狀)이 발견될 경우대부분 3 기(3期) 아니면 제 4 기(4期) 암증이므로 치료하기 힘들다.
과량의 홍육(紅肉 : 붉은 색깔고기)을 섭취하고 운을 하기 싫어하는 것은 대장암(大腸癌) 발생(發生)의 주요원인(主要原因)이다
 
 
다음에 열거한 3 가지 식물(食物)은 대장암(大腸癌)을 예방해 준다.
(1)   마늘(大蒜):국(美國) 국가암증연구소(國家癌症研究所)에서 암증(癌症) 예방효과가 가장 좋은 식품으로 마늘을 선정하였다마늘은 소화(消化)를 돕고 건위(健胃) 작용과 살균(殺菌) 작용과 방암(防癌) 작용과 항산화(抗酸化) 작용이 있으므로 인하여 심혈관질병(心血管疾病)을 예방(預防)해 주고 노쇠를 연완(延緩)시켜 주는 공효(功效)가 있다.
 
마늘(大蒜) 속에 함유되어 있는  유황화합물(硫磺化合物)은 지질(脂質)의 과산화(過酸化)를 억제시켜 줌과 동시에 치암물질(致癌物) 아초안(亞硝胺)의 형성(形成)을 억제시켜 주며 암증(癌症)의 발병률을  강저시켜 준다.   일본(日本)의 과학자들은  대량(大量)의 마늘 추출액을 섭취할 경우  대장암(大腸癌) 발병률30% 강저되었다고 발표했다.
 
 
또 일본의 과학자들은  마늘을 식용(食用)할  경우 생마늘을 잘 갈아서 알린alliin)과  알리나제alliinase)가  충분(充分)히 결합(結合)된 후에  복용하면  항암효과(抗癌效果)가 가장 크게 작용한다고 발표했다.  
 
마늘은  열(熱)을  싫어하고  함(鹹 : 소금)을 싫어한다. 일단(一旦) 마늘이 열(熱)과 접촉되거나 소금(咸)과 접촉될 경우 일부 활성(活性) 물질 또는  활성(活性) 물질 전부를 상실할 수 있다그 결과 마늘의 항암효과는 대폭 경감된다.  
 
 
(2)   녹차(綠茶):녹차(綠茶)는  암증(癌症) 억제 작용과  노화(老化) 방지 효과(效果)가 있다.   일본(日本)의  장수지구(長壽地區)의 장수자(長壽者) 전체가 대량(大量)의 녹차(綠茶)를 음용(飲用)한다.
 
녹차(綠茶) 속에 함유되어 있는 다다분(茶多酚)은 강력(強力)한 항산화(抗酸化)  작용과  抑制유전인자의 돌변(突變)을 억제시켜주는작용(作用)이 있다. 그 뿐만 아니라 암세포를 분해(分解)시키고암세포(癌細胞)의 생장(生長)을 억제시켜 준다.
 
 
(3) 버섯(菇類):버섯(磨菇) 속에는 고분자(高分子) 다당체(多醣体 : Poly- saccharides)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항산화(抗酸化 : anti-oxidant작용과 항암효과(抗癌效果)가 있으며 인체의  면역력(免疫力)을 증강(增強)시켜 주고 암증(癌症) 억제 효과(效果)를 발휘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