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9월 27일 일요일

산보는 항노쇠(抗老衰)의 신기(神奇)한 공효(功效)가 있다.

산보는 항노쇠(抗老衰)의 신기(神奇)한 공효(功效)가 있다.


산보(散步)는 전신운동(全身運動)이며 혈액순환(血液循環)을 양호하게 해주고 근육과 피부를 홍윤(紅潤)하게 해주므로 피부에서 광택(光澤)이 나게 해준다인체(人體)의 뼈와 살을 분리시켜 살을 저울에 달았을 때 예를들어 100 근(斤)이라고 가정하면 100 근(斤) 중 70 근(斤)은  하반신(下半身)에서 나온 살이며 나머지 30 근(斤)은 상반신(上半身)에서 나온 살이다고 한다사람은 60 세(歲) 부터 근육(筋肉)이 위축(萎縮)되고 이완(弛緩)되기 시작한다.   또 60 세 부터 상지(上肢 : )의 근력(筋力)은 젊었을 때의 80 % 이며  하반신(下半身)의  역량(은  젊었을 때의 40% 라고 과학자들에 의하여 밝혀졌다. . 최근(最近) 미국의 과학가들과 이스라엘 과학가(科學家)들은 산보의  신기(神奇)한 항노쇠(抗老衰) 공효(功效)를  발견하였다.

평상시 규율적(規律的)으로 산보를 하는 사람들은 하반신 뿐만 아니라 내장을 포함하여 신체(身體)의 모든  부위(部位)가 단련된다고 한다.

산보는 경락(經絡)을 창통시켜 주고인체(人體)의 혈액순환(血液循環)과 신진대사(新陳代謝)를 증강시켜 주며 뇌(腦) 속에서 엔돌핀을 석방시켜 주고, 심정(心情)을 유쾌하게 만들어 주며, 폐활량(肺活量)을 증가시켜 주고, 흡연자들의 흡연 갈망욕(渴望慾)을 강저시켜 주며 배근(背肌)의 역량(力量)을 가강(加強)시켜 주고  퇴각(腿腳)의 골격(骨骼)과 근육(筋肉)의 역량(力量)을 증강시켜 준다.



일 주일에 3 시간 이상 산보할 경우 심혈관(心血管) 질병(疾病)에 걸릴 확률이 35% 내지 40% 강저된다고 발표되었다. 또 일 주일에  3 매차(每次) 45 분(分) 이상(以上) 산보할 경우  노년성(老年性) 치매증(癡呆症)이 예방된다고 한다또 일 주일7 시간 이상 산보할 경우  여성들의 유방암(乳房癌) 이환률(罹患率)20$ 강저시켜 주며  2 당뇨병(糖尿病)50% 치료된다고 과학자들에 의하여 발표되었다 


다음은 다리와 무릎에 부담을 덜 주고 장시간 걸어도 피로하지 않게 해주는 산보의 방법이다
1. 머리를 숙이지 말고  똑바로 쳐들고 가슴을 펴고 등은 곧게 유지한다. 이때 팔에 지나치게 힘을 주면서 걸으면 않된다.  
2. 두 팔은 자연적으로 전후로 흔들거리게 해야한다왜냐하면 견부(肩部)의 피로(疲劳)가 자연적으로  풀리게해 주고  상지근육(上肢筋肉)이 충분히 단련(锻炼)되기 때문이다.
3.걸음의 폭은 평상시 보다 조금 더 넓게 해준다.
4.걸음의 속도 역시 평상시 보다 좀더 빠르게 유지시켜 준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