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24일 금요일
신장병(肾脏病)의 조기신호(早期信号) :
신장병(肾脏病)의 조기신호(早期信号) :
짠 음식을 좋아하거나 물을 적게 마시거나 장시간 소변을 참는 불량한 습관은 신장을 상하게 한다. 또 보신약(补身藥)의 남용과 편방을 맹신하여 사용할 경우 신장에 손상을 입힌다. 만성신장병(慢性肾脏病)을 방지하기 위하여 1. 정기적(定期的) 요액(尿液) 검사 실시와 신공능(肾功能) 검사를 해야한다. 2. 신장(肾脏)을 보호해 주기 위하여 약물(药物)의 남용을 피해야 한다. ;3. 흡연과 과도(过度) 음주 등 불량한 생활습관을 피하고 정상 체중 유지에 신경을 써야한다. 4. 어떤 증상이 출현될 경우 즉시 병원을 찾아가 전문의사의 검사(检查)와 치료(治疗)를 받는 것이 현명하다. 현대인 10명 중 1 명은 만성신장병(慢性肾臟病)에 걸려있다는 통계가 있다. 신장병(肾脏病)의 조기신호(早期信号)는 다음과 같다. :1. 소변 속에 거품이 많다. 소변 속에 거품이 있는 증상은 소변 속에 단백질이 포함되어 배출됨을 의미한다. 소변검사 결과 요단백(尿蛋白)이 양성(阳性)일 경우 신장병(肾脏病)이 있다는 징조(征兆)이다.;2. 소변의 색깔이 붉은 색깔일 경우 또는 요액검사(尿液检查) 결과 적혈구(赤血球)의 수치가 비정상이다.;3. 야뇨(夜尿) 차수(次数)가 증가할 경우 신장병(肾脏病)의 신호(信号)이다. 하룻밤 사이의 배뇨(排尿) 차수가 3 차(次) 이상 초과(超过)할 경우 주의를 요한다. 4. 평상시 안검(眼睑) 부종(浮肿)과 하지부종(下肢浮肿)의 출현은 신염(肾炎)의 조기(早期) 신호이다. 5. 혈압(血压)이 상승할 경우 : 고압(高压)이 140mmHg 을 초과(超过)하고 저압(低压)이 90mmHg 을 초과할 경우 또는 요번(尿频)과 요급(尿急)과 요통(尿痛)이 발생할 경우 만성신장병(慢性肾脏病)의 조기(早期) 신호(信号)이다. 신장병(肾脏病)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하여 정기(定期) 요액(尿液) 검사(检查)는 필수조건이다. 항생제(抗生劑)의 장기복용은 신장병(肾脏病)을 유발한다. 만성신장병(慢性肾脏病)의 발생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사람들 : (1) 장기 당뇨병(糖尿病) 환자들 중 혈당(血糖)의 조절이 잘 않되는 사람;(2) 고혈압(高血压) 환자들 중 장기간 혈압조절이 잘 않되는 사람;(3) 비만과 고혈지(高血脂)와 고요산(高尿酸) 등 대사성질병(代谢性疾病)이 있는 환자(患者);(4) 신장병(肾脏病) 가족사자(家族史者)와 다낭성신종(多囊性肾腫 : polycystic kidney) 환자.;(5) 65세 이상의 노년인(老年人);(6) 신독성(肾毒性) 약물(药物) 장기복용자. 신독성 약물 TOP 10 중 7 가지는 항생제(抗微生劑)가 차지하고 있다고 과학자들에 의하여 발표되었다. 진통약(鎭痛药)과 항생제(抗生劑)는 신독성(肾毒性) 약물(药物)이며 지통약(止痛药)을 장기복용(长期服用)할 경우 신장(肾脏)에 손상(损伤)을 조성(造成)한다. 감기만 걸려도 항생제를 복용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항생제는 신장독성(肾脏毒性) 약물이므로 장기복용시(长期服用時) 신장병(肾脏病)이 유발된다. 현재(现在) 대부분의 사람들은 한약은 무독(無毒)하다고 믿는데 신체(身体)를 보양(补养)하기 위하여 한약을 남용하는 사람들은 신장(肾脏)에 손상을 입힌다. 한약 중 약 50종(种)의 한약은 신장(肾脏)에 손상을 입힘으로 한의사의 지도하(指导下)에 복용(服用)해야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조상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비방 즉 조전비방(祖传秘方)을 남용하는데 신장병(肾脏病)을 유발시키는 비방도 많다. 한의학 이론에 "시약삼분독(是药三分毒)" 이란 설법이 있다. 치료제량(治疗剂量)을 초과 복용할 경우 독성반응(毒性反应)이 나타난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모든 약에는 안전(安全) 치료(治疗) 제량(剂量)이 있다. 서양의 과학자들도 “every medicine has its side effect.” 라고 말한다. 다시 말하면 “모든 약물에는 예외없이 부작용이 있다.” 는 뜻이다.
모든 약물(药物)의 작용(作用)은 치료작용(治疗作用)과 부작용(副作用)을 포함하고 있다. 치료작용(治疗作用 : therapeutic effect)이란? 용약(用药) 목적(目的)에 부합되는 작용(作用)을 의미하며 부작용(副作用: Side Effects;Adverse Reactions)이란? 약물(药物) 복용후 치료목적(治疗目的) 이외(以外)의 약리작용(药理作用)이 출현됨을 의미한다.
그리하여 다음과 같은 간단한 등식(等式)이 성립된다. : 약물작용(药物作用) = 치료작용(治疗作用) + 부작용(副作用).
만성신염(慢性肾炎) 환자들 중 20%~40% 는 10 년 내지 20년 후에 요독증(尿毒症)이 출현된다는 통계도 있다. 또 당뇨병(糖尿病)과 고혈압(高血压) 환자들이 요독증(尿毒症)에 걸리는 시간은 대략 5년 내지 10년 이라고 한다. 만성신장병(慢性 肾脏病) 환자(患者)들은 저단백(低蛋白) 음식과 저(低)퓨린 음식과 저염음식(低盐饮食)을 합리적으로 섭취하여 신장병(肾脏病) 조절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만성신장병(慢性肾脏病)을 예방하기 위하여 1. 정기적으로 요액검사(尿液检查) 와 혈압측정과 신공능(肾功能) 검사를 받아 보아야 한다. 2. 약물의 남용을 피해야 한다. ;3.불량(不良)한 생활습관(生活习惯) 예를들면,흡연과 과도음주(过度飮酒)를 피하고 비만을 예방해야 한다. 증상(症状)이 출현할 경우 조기(早期) 검사(检查)와 치료(治疗)를 받아야 한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