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男性)들의 수명(寿命) - 1/8
남성(男性)들의 수명은 여성(女性)들의 수명 보다 짧다. 남성들은 여성들 보다 강하다고 뽐내고 우쭐대며 과시하고 모험(冒险)을 좋아하는 성격(性格)이 있으며 기초대사(基础代谢)가 높은 생리특징(生理特征)을 갖고있으며 사회(社会) 내에서 받는 스트레스는 여성(女性)들 보다 훨씬 많다. 남성(男性)들의 성염색체(性染色体)는 XY 이고 X 염색체상(染色体上)의 면역조절(免疫调节) 유전인자의 숫자는 여성(女性)들 보다 적으며 염색체의 수복보상(修复報償) 공능(功能)도 여성 보다 (女性) 보다 약하므로 남성들이 여성(女性)들 보다 수명이 짧다.
1970 연대(年代)에 남성(男性)들의 평균수명은 여성(女性)들의 평균수명 보다 약 1 년 짧았다. 1980 연대(年代)의 남성들의 평균수명은 여성들 보다 약 2 년(年) 짧았으며 1990 연대(年代)에 약 3 년이 짧았고 2000 연대엔 약 4 년(年)이 더 짧아졌다. 남성들의 평균수명과 여성들의 평균수명에 점점 차이가 크게 벌어지고 있다. 노년학 연구과학자들은 남성들의 수명을 연장할 수 있다고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1. 울음(哭) :
실제로 울음은 마음 속에 축적되어 있는 억욱(抑郁)과 불만과 번민 등을 해소시켜 준다.,여성(女性)들이 남성들 보다 수명이 긴 이유 중 하나는 여성들은 잘 울기 때문이다. 정서(情绪)가 억욱시(抑郁时) 일종(一种)의 신상선소(腎上腺素 : Epinephrine 또는 Adrenaline)가 분비(分泌)되며 아드레날린을 통고(痛苦) 홀몬이라고도 칭하는데 사람의 심정(心情)에 큰 변화를 유발시켜 줌과 동시에 수명(寿命)을 감소(减少)시켜 준다고 미국(美国) 심리건강(心理健康:mental health promotion)에 보도되었다. 신상선 홀몬은 아드레날린 또는 에피네프린이라고도 칭한다. 그런데 아드레날린은 한수(汗水 : 땀)와 눈물이나 요액(尿液)을 통하여 체외로 배출(排出)된다고 과학자들에 의하여 증명되었다. 그러므로 마음이 답답하고 괴로울 때 운동(运动)을 하므로써 땀을 흘려 주거나 한바탕 울면 통고(痛苦) 홀몬이 체외(体外)로 배출된다고 과학자들에 의하여 증명되었다. 그러므로 울음은 스트레스 해소약이나 마찬가지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