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睡眠) 수칙(守則) :
사람의 일생 중 3 분의 1 은 수면(睡眠) 시간이다. 야광(夜光)이 들어있는 시계는 강력한 라듐 방사선을 내놓기 때문에 방출량은 극(极)히 미소하지만 장시간(长时间) 접촉할 경우 인체에 불량(不良)한 영향을 미친다. 라듐을 발견한 퀴리부인은 라듐방사선 때문에 사망하였다. 또 여성들은 화장을 지우지 않고 수면을 취할 경우 피부의 모공(毛孔)이 폐색되어 한액(汗液)의 분비장애(分泌障碍)를 조성하므로 인하여 세포(细胞)의 호흡(呼吸)을 방해하기 때문에 얼굴에 여드름이나 뾰루지를 유발(诱发)시켜 준다. 수면(睡眠) 중 신체(身体)의 각기관(各器官)은 충분한 휴식(休息)을 취해야 한다. 고인들의 속언(俗諺)에 “불멱선방멱수방(不觅仙方觅睡方)” 이란 말이 현재까지 전해 내려오고 있다. 다시 말하면 “수면은 선방(仙方) 보다 낫다." 는 뜻이다.
1. 손목시계를 차고 잠을 자는 사람들이 있는데 자신의 수명(寿命)을 단축시키는 습관이다.
2. 틀니를 착용하고 잠을 지는 사람들이 있는데 수면 도중에 의치를 삼킬 경우 생명(生命)에 위험을 초래한다.
3. 미국(美国) 하와이(Hawaii)에 자리잡고 있는 문명병연구소(The Institute for the Study of Culturogenic Disease)에서.5000여 명의 여성(女性)들을 상대로 조사 연구한 결과 매일 12 시간 이상 브라를 착용하는 여성들이 유방암(乳房癌)에 걸릴 가능성은 브라를 착용하지 않는 여성들 보다 20배(倍) 이상(以上) 높다고 발표했다. 여성들이 유방을 아름답게하고 유방을 보호하기 위하여 브라를 착용하는데 수면시에는 브라를 착용할 필요가 없다.
4. 전자파(電磁波)를 석방(释放)하는 기계로 부터 방출되는 전자파는 인체의 신경계통(神经系统)의 공능과 생리공능(生理功能)을 문란(紊乱)시킨다. 그러므로 수면시 이와같은 기계를 베개 옆에 두지 말아야 한다.
5. 머리를 감은 후 척척한 상태로 수면을 취할 경우 감기에 용이하게 걸린다. 서양의 과학자들은 두발의 습기를 제거시키지 않은 상태로 수면을 취할 경우 잠에서 깨어난 후 두통과 두훈(頭晕)과 오심(恶心) 구토 증상이 발생한다고 증명했다.
수면전에 세발(洗髮)하는 습관이 있는 사람들은 두발(头髮)을 완전히 건조시킨 후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다. 두부와 머리카락 속에 습기가 많이 남아있는 상태로 수면을 취할 경우 야간(夜间)의 기온(气温)이 강저시 “두피하정맥총염(头皮下静脉叢炎)” 등 질병(疾病)이 용이하게 유발된다. 그 결과 대뇌혈액순환에 영향을 주며 수면 중 두피가 저리고 은통(隱痛)이 발생하며 두통 혹은 어지럼증을 유발하고 엄중하면 메스껍고 구토하기도 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