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륭황제(乾隆皇帝)의 간단한 장수비결(長壽秘訣) :
건륭황제(乾隆皇帝)는 청(淸) 나라 제 6 대왕(1736년-1795년)이며 재위기간(在位期間)은 60 년이고, 89세(岁)
까지 수(壽)를 누린 중국의 최장수왕이다.
건륭황제(乾隆皇帝)가 아침 새벽에 기상하여 실행한 3개의 독특한 양생비결(养生秘诀)은 다음과 같다.
1. 심호흡(深呼吸) ;
아침에 잠에서 깨어나자 마자 5 분(分) 동안 정좌(静卧)한 후, 침상 위에서 먼저 왼쪽으로 몸을 돌려 준 후 오른쪽으로 돌려준다. 마지막으로 천정을 바라보고 드러누워 있다가 다시 동일한 동작을 세 차레 실시해 준다. 최후로 기상(起床)하여 점족(踮足) 상태로 두 팔을 펴고 10 차례 심호흡(深呼吸)을 실행한다. 그 다음 전신(全身)의 근육을 이완시킨 후 호흡을 가다듬고 궁궐 밖을 한바퀴 돈다. 호흡을 크게하여 신체(身体) 내(内)의 탁기(浊气)를 호출(呼出)시켜 줌과 동시에 신선(新鲜)한 공기(空气)를 들이마신다.
2. 사방도(四方眺) :
두 눈은 수평선을 바라보고 반듯하게 서 있는 자세에서 눈을 반쯤 감고 온몸을 남쪽으로 향하여 남(南) 쪽의 먼곳에 있는 물체를 응시한다. 그 다음 몸을 서쪽으로 돌려 먼곳에 있는 물체를 바라본다. 그 다음 몸을 북쪽으로 돌려 먼곳에 있는 물체를 응시한다. 이 동작은 눈을 밝혀주는 동작이다.
3. 정대변(净大便) :
건륭은 매일(每日) 새벽에 대변(大便)을 한 번 배설시키는 습관을 들였다. 건륭은 대변을 보는 도중에 전날에 발생했던 가장 즐거웠던 일과 유쾌했던 일들을 회상하거나 금일과 미래에 있을 아름다운 일들을 생각하며 정신(精神)과 정서(情绪)의 변화(变化)를 낙천적인 방향으로 유도한다. 그러면 장(肠)의 연동운동(蠕动運動)이 촉진되어 대변창통(大便通畅)의 목적이 달성되므로써 대변의 배출이 촉진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