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7월 18일 금요일
추국(雏菊 : 데이지(Daisy))
추국(雏菊 : 데이지(Daisy))은 건국(干菊) 또는 백국(白菊)이라고도 칭하고 종식(种植) 역사(历史)는 유구(悠久)하며 약용가치(药用价值)는 사대명국(四大名菊) 중 으뜸이다.
추국은 휘발유(挥发油)와 아미노산과 다종(多种) 미량원소(微量元素)를 함유하고 있는데 그중 황동(黄铜)의 함량(含量)은 기타(其他) 국화(菊花) 보다 32% 내지 61% 가 더 높으며 주석(朱锡 : Sn)의 함량(含量)은 기타(其他) 국화(菊花) 보다 8 배 내지 50 배(五十倍)가 더 높다.
농학가(农学家) 장이상(张履祥)의 저서 《보농서(补农书)》에 보면 :“白菊性甘温,久服最有益,古人春食苗、夏食英、冬食根,有以也。" 라고 기록되어 있다.
다시 말하면 "백국화의 성미(性味)는 감(甘), 온(温)이고 장기간 복용하면 인체에 유익하다. 고인들은 봄철에 백국의 싹을 먹고 여름철엔 꽃을 따먹으며 겨울철엔 뿌리를 캐서 식용하였다." 는 뜻이다.
추국화(雏菊花)는 미백(美白)의 공효(功效)가 있다. 추국화(雏菊花) 속에 풍부(丰富)하게 함유되어 있는 향정유(香精油)와 국색소(菊色素)는 피부(皮肤)의 흑색소(黑色素 : Melanin) 생성을 억제시켜 주고 표피세포(表皮细胞)를 부드럽게 해주며 피부 미백(美白)의 공효(功效)가 있다. 현재 미용계(美容界)에서 미백(美白)해 주는 화장품의 주요성분을 추국화 속에서 추출하여 사용하고 있다.
추국화(雏菊花)는 흑색소(黑色素)가 침전(沉淀)된 피부와 피부의 색깔이 암흑색인 피부와 민감성피부(敏感性皮膚)와 홍반(红斑)과 습진(湿疹)과 태피(蜕皮: 허물벗는 피부)와 반흔(斑痕) 등 피부질환을 치료해 줌과 동시에 건성 피부에 유익하다. 꽃말은 유쾌(愉快)、행복(幸福)、순결(纯洁)、천진(天真)、화평(和平)、희망(希望)、미인(美人) 등이 있으며 이탈리아의 국화(國花)이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