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7월 30일 수요일
무칙천(武则天)의 남친(Boyfriends)들—(2) 심남료(沈南蓼)
무칙천(武则天)의 남친(Boyfriends)들—(2) 심남료(沈南蓼)
어의(御医) 심남료(沈南蓼)는 후에 무칙천(武则天)의 총애(宠愛)를 받았다. 설회의(薛怀义)는 날이 갈수록 거만하고 횡포(橫暴)함은 말로 형용할 수 없었다.
그리하여 무칙천(武则天)은 설회의(薛怀义)를 혐오(嫌恶)하기 시작했으며 결국 무칙천은 사람을 시켜 설회의(薛怀义)를 암살(暗杀)하였다. 설회의(薛怀义)가 죽고나서 그 당시 중년의 나이에 어의가 된 심남료(沈南蓼)가 새로운 무칙천의 남친이 되었는데 그는 마음씨 곱고 온화한 사람이었으나 신체(身體)가 허약(虚弱)하여 무칙천(武则天)의 요구(要求)을 충족시켜 줄 수 없었다.
(3) 장역지(张易之) 형제(兄弟)
얼굴이 연꽃(莲花) 처럼 아름다운 미남 장창종(张昌宗)은 태평공주(太平公主)가 무칙천(武则天)에게 추천하였다. 또 장창종(张昌宗)은 자기 형(兄) 장역지(张易之)를 무칙천에게 소개했다. 무칙천은 장역지와 면담한 후 장역지도 맘에 들었다. 그리하여 두 형제는 동시에 입궁하여 무측천을 모셨다. 맨 처음에 두 형제는 중낭장(中郎将)과 소경(少卿)에 임명된 후 날이 갈수록 무칙천의 두터운 신임을 받았다. 결국 무칙천은 대부분의 정사(政事)를 장역지(張易之) 형제(兄弟)에게 일임하므로써 두 형제의 권력은 막강하였다. 그리하여 무측천의 조카 무승사(武承嗣)와 무삼사(武三思)는 장역지 형제들이 주권을 잡고 정사를 집행하는 것에 대하여 불만을 품고 신룡(神龙) 원년(元年 : 서기 705 년)에 재상(宰相) 장연지(张柬之) 등이 주동이 되어 정변(政变)을 일으키고 장역지(张易之) 형제를 주살(诛杀)하였다.
(4) 천하미소년(天下美少年)
역대(历代) 황제(皇帝)들에게 삼궁육원(三宫六院)이 있었다. 무칙천(武则天)은 삼궁육원을 모방하였다. 《구당서(旧唐书)》에 보면 :“天后令选美少年为左右供奉。”有名的就有柳良宾、侯祥、僧惠范等多人。" 라고 기록되어 있다. 다시 말하면 "무칙천은 천하의 미소년(天下美少年)들을 불러 모아 자기 옆에서 공봉(供奉)하라고 명하였다. 천하미소년(天下美少年)들 중 유양빈(柳良宾)과 후상(侯祥)과 승혜범(僧惠范) 등이 있었다." 는 뜻이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