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7월 24일 목요일

바나나와 당뇨병(糖尿病)

바나나와 당뇨병(糖尿病) 바나나는 식이섬유(食餌纤维)와 캐로틴과 과교(果胶:Pectin)와 포타슘(钾)、과비타민 a 등을 함유하고 있다. 당뇨병(糖尿病) 환자(患者)가 바나나를 먹을 경우 요당(尿糖)이 강저(降低)되고 병정(病情)이 완해(缓解)된다. 바나나는 소염(消炎)、청열해독(清热解毒)、윤장통변(润肠通便)、강혈압(降血压)의 공효(功效)가 있으므로 당뇨병(糖尿病)과 지방간(脂肪肝) 환자(患者)들에게 적합한 과일이다. 바나나의 일일 용량은 1 개이다. 【성미(性味)와 귀경(归经)】 미(味)는 감(甘)이고 성(性)은 한(寒)이며 폐경(肺經)과 대장경(大肠经)으로 들어간다. ​【영양(营养)과 공효(功效)】 바나나 속에는 전분(淀粉)과 단백질(蛋白质)과 지방(脂肪)과 당류(糖类)와 광물질(矿物质)과 캐로틴과 비타민 a 와 b 군(群) 비타민과 비타민 c 와 비타민 e 와 식이섬유(食餌纤维) 등을 함유하고 있으며 청열(清热)、윤장(润肠)、해독(解毒)의 공효(功效)가 있다. 아통(牙痛)과 변비(便秘)와 열병번갈(热病烦渴)과 인건후통(咽干喉痛)과 폐열천해(肺热喘咳)와 각종(各种) 통창종통(痛疮肿痛)과 고혈압(高血压)과 동맥경화(动脉硬化)와 관심병(冠心病) 등의 보조조양(辅助调养)에 사용된다. 바나나의 껍질(果皮)을 수전복(水煎服) 할 경우 해주(解酒) 작용이 있다.    ​바나나의 식용(食用)과 의기(宜忌) : 아침에 기상과 동시에 공복(空腹)에 바나나를 한 개 먹을 경우 변비(便秘)가 치료(治疗)된다. 위산과다자(胃酸过多者)들은 신용(愼用)해야 하고 위통(胃痛)과 소화불량자(消化不良者)와 복사자(腹泻者)들도 많이 먹지 못한다. A. 바나나의 강당식보(降糖食谱) - 바나나요구르트(香蕉酸奶粥) 재료(材料):바나나 250g,요구르트(酸奶) 200ml,흑지마(黑芝麻: 검정참깨) 5g. 죽(粥) 제법(制法): 1.흑지마(黑芝麻)는 볶아서 가루내고 바나나는 잘게 썬다. 2.바나나와 요구르트와 검정참깨를 믹서 속에 집어넣고 갈아서 복용한다. B. 바나나의 강당식보(降糖食谱) - 바나나죽(香蕉粥) 재료(材料):바나나 250g,찹쌀(糯米) 50g. 제법(制)法: 1.찹쌀(糯米)을 물속에 6 시간 침포(浸泡)해 두고 바나나는 잘게썬다. 2.먼저 찹쌀로 죽을 끓인 후 바나나를 넣고 5 분(分) 동안 더 끓여서 복용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