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7월 30일 수요일

무칙천(武则天)은 어찌하여 코가 큰(大鼻子) 남자(男子)를 총애(宠愛)하였나.?

무칙천(武则天)은 어찌하여 코가 큰(大鼻子) 남자(男子)를 총애(宠愛)하였나.? ​고대로 부터 전해오는 민간상술(民间相術)에 보면 :“欲察阴阳二道,男观其鼻女观其口”。 란 구절이 있다. 다시 말하면 ”음양을 관찰하는데 두 가지 도(道)가 있는데 남자는 코를 관찰하고 여자는 입을 관찰해야 하는 것이다.” 는 뜻이다. ​코(鼻)는 얼굴(面部)의 중앙(中央)에 자리잡고 있으며 얼굴(面部)의 균형(均衡)을 결정지어 주고 코의 모양과 높낮이는 아름다움과 추함을 결정지어 준다.   큰코(大鼻)는 대부(大富)와 대귀(大贵)의 상징(象征)이다. 고대(古代) 중국(中国)의 상서(相书) 《광감집(广鉴集)》에 보면: “鼻为土宿,万物生于土,归于土,象乎山岳,山不厌高,土不厌厚,义为一面之表也。夫天地人三才之中,鼻为人也,欲得高隆而贵。” 라고 기록되어 있다. ​다시 말하면 ”코는 토(土)에 속하며 만물은 토(土)에서 생성되고 코는 산(山)과 같으며 산은 높아야 산(山)이다. 또 흙은 두터운 것을 좋아하고 얼굴을 천지인(天地人) 삼부위(三部位)로 나눌 때 코는 중앙에 있는 인(人)에 속해 있다. 코는높게 우뚝 솟아있어야 귀하게 보인다.” 는 뜻이다. 또 《대통부(大统赋)》에 보면:“惟鼻者,号嵩岳,居中为天柱而高耸,梁贵乎丰隆,汉高祖隆准,终为平生之福,三十五至五十中,大显功名。” 라고 기록되어 있다. ​다시 말하면 ”코는 숭악(嵩岳)이라고 칭한다. 즉 높고 크다는 뜻이다. 코는 얼굴 중앙에 높이 솟아있는 기둥이고 대들보나 마찬가지이므로 우뚝 솟아있고 풍성해야 한다. 한(汉) 나라 고조융준(高祖隆准)은 평생 복을 누린 황제인데 35 세 부터 50 세 사이에 세상에 이름을 떨친 황제였다.” 는 뜻이다. ​고조의 얼굴을 융준용안( 隆准龍顔)이라고 칭했다. 융(隆)이란? 솟아 올라있다 는 뜻이며 준(准)이란? 비두(鼻头)를 일컫는다. 한고조(漢高祖) 유방(劉邦))의 코는 매우컸다. ​중국(中国) 역사상 홍일점(紅一點) 여황제(女皇帝) 무칙천(武则天)은 남친을 고를 때 제 일 먼저 코(鼻)의 형태(形态)를 보고나서 결정했다. 당(唐) 나라 때 대문학가(大文学家) 유종원(柳宗元)의《유하동집(柳河东集)•외집(外集)》권상(卷上)에 있는《하간전(河间传)》에 보면 다음과 같은 코(鼻)에 관한 고사(故事)가 하나 실려있다. 하간(河间)은 본래 양가(良家)의 부녀(妇女)였는데 악당들에게 잘못 걸려들어 타락의 구렁텅이로 들어가 결국저명(著名)한 음녀(淫妇)가 되었다. 유종원(柳宗元)은 다음과 같이 기록해 놓았다.: “凡来饮酒大鼻者,少且壮者,美颜色者,善为戏酒者,皆上与合,且合且窥,恐失一男子也,犹日呻呼懵懵,以为不足。” ​다시 말하면 ”일반적으로 술을 마시고 코가 큰 남자들은 미남임과 동시에 정력이 매우 강하다. 교합하며 얼굴을 훔쳐보고 갖고 싶은 남자다고 생각했다. 하루 종일 좋아서 끙끙거리며 신음해도 모자랄 정도로 좋다.” 는 뜻이다.   무칙천(武则天)은 고대로 부터 전해 오는 민간상술(民间相术):“欲察阴阳二道,男观其鼻女观其口” 에 의하여 자기 나름대로 다음과 같은 결론(结论)을 내렸다.:"男子鼻隆直,必阳道壮伟" 다시 말하면 "코가 크고 우뚝 솟은 남자는 정력이 강하다." 는 뜻이다. ​음부(淫妇) 하간(河间)이 남자들을 고르는 방법에 일정(一定)한 표준(标准)이 있었는데 즉 "大鼻,少壮,美颜" 이다. 다시 말하면 "코가 큰 남자들은 미남임과 동시에 정력이 강하다." 는 뜻이다.   무칙천(武则天)도 남친을 고를 때 코가 큰 남자를 선택했는데 “비대자양도장위(鼻大者阳道壮伟” 란 말은 고대로 부터 전해 내려오는 자타가 공인하는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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