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29일 목요일
신기한 견갑골(肩胛骨) 유연술(柔軟術)로 불면증(不眠症)과 두통(頭痛)과 수각마목(手腳麻木)이 개선된다.
신기한 견갑골(肩胛骨) 유연술(柔軟術)로 불면증(不眠症)과 두통(頭痛)과 수각마목(手腳麻木)이 개선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견방(肩膀) 산통시(痠痛時) 주먹을 쥐고 습관적으로 견방(肩膀)과 목주위를 때려주는데 잠정적인 치료는 된다. 그러나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산통(痠疼)은 재발된다. 일본(日本)의 저명한 정척사(整脊師)는 견방산통(肩膀痠痛)의 근본적 치료는 견갑골(肩胛骨)을 유연(柔軟)하게 해주므로써 견경산통(肩頸痠痛)을 소제해 줌과 동시에 불면증을 개선시켜 주고 두통과 수각마목(手腳麻木) 등 증상(症狀)을 치료해 준다고 발표했다.
일본(日本)의 저명한 정척사(整脊師) 편평열자(片平悅子)는 그의 저서 《경인좌추력(驚人坐推力)》이란 책속에 지난 25년 동안에 5만 여명의 경견산통을 치료했다고 기재해 놓았으며 견갑골(肩胛骨)은 인체내에서 가장 중요한 부위(部位)라고 기재해 놓았다. 또 견갑골(肩胛骨)이 강경(僵硬)해 지거나 이위(移位)될 경우 동통(疼痛)이 발생한다고 기재되어 있다. 그러므로 견갑골(肩胛骨)이 방송(放鬆)되고 정확(正確)한 본위치(本位置)로 돌아올 경우 견방근육(肩膀筋肉)들이 서전되므로 인하여 근육강경(筋肉僵硬)과 혈액순환(血液循環) 불량(不良) 등으로 인하여 발생된 견산통(肩痠痛)과 두통(頭痛)과 불면증과 수각마목 등은 약(藥)을 사용하지 않고 치유된다고 기재되어 있다.
다음은 편평열자(片平悅子)의 2 개(個)의 견갑골(肩胛骨) 영활도(靈活度) 검사방법이다.
1. 앙식(仰式):천정을 바라보고 방바닥에 들어누운 자세에서 두 손을 머리위로 올리며 만세(萬歲)를 부르는 동작이다. 이때 두 손바닥이 방바닥에 닿으면 금상첨화격이다.
2. 좌식(坐式):배수(背手) 합장법(合掌法) :
등뒤에서 두 손바닥을 합장(合掌)한다. 이 동작은 견갑골(肩胛骨) 주위의 근육을 유연하게 해준다. 이때 손끝이 목덜미 밑까지 올라가면 합격이다.
【다음은 간단한 견갑골(肩胛骨) 운동(運動)이다. 】
1. 견갑골(肩胛骨) 상하운동(上下運動) :
앉은 자세에서 양쪽 어깨가 귀에 닿게 어깨를 치켜올린다. 이때 양쪽 견갑골의 내측은 3cm 거리에 위치해 있다. 그다음 어깨를 땅을 향하여 축 늘어뜨린다. 이와같이 견갑골 상하운동을 해 줄 경우 견갑골(肩胛骨)이 영활해 짐과 동시에 견갑골 주위의 근육이 자유자재로 활동할 수 있게된다. 그결과 혈액순환이 개선되고 다량의 산소와 영양이 견갑골 주위의 근육 속으로 유입된다. 그러므로 견갑골 주위의 노폐물이 체외로 배설되므로 인하여 견방(肩膀) 근육이 이완된다.
2. 견갑골(肩胛骨) 귀위운동(歸位運動) :
의자의 끝부분에 걸터앉은 자세에서 왼손으로 의자의 등받이 위를 붙잡고 괄꿈치를 90도로 만들어 준다. 이때 왼쪽 견갑골의 내측은 척량골(脊梁骨) 근처로 달라붙는다. 이때 3차(次) 호흡을 해주면 견갑골이 전후좌우로 스스로 움직인다.
3. 견갑골(肩胛骨) 선전운동(旋轉運動) :
귀위운동(歸位運動) 자세에서 시계바늘과 같은 방향으로 천천히 팔꿈치를 돌려준다. 일반적으로 등뒤의 제2늑골(第二肋骨 : 두번째 갈비뼈) 과 연접해 있는 견갑골(肩胛骨)의 상연(上緣 ; 상부)은 영활도가 떨어지는데 이 동작(動作)을 계속 실시해 줄 경우 제2늑골 부위(部位)가 영활해 진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