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6일 화요일
미국의 과학자들은 면역계통(免疫系統)과 인지능력(認知能力)을 증진(增進)시켜주고 노화(老化)를 예방해 주는 비밀(秘密)을 발견하였다.
미국의 과학자들은 면역계통(免疫系統)과 인지능력(認知能力)을 증진(增進)시켜주고 노화(老化)를 예방해 주는 비밀(秘密)을 발견하였다.
고강도(高強度) 간헐운동(間歇運動)은 노화(老化)와 상관(相關)이 있는 미토콘드리아(mitochondrion)의 퇴화(退化)를 반전(反轉)시켜 준다고 미국의 과학자들에 의하여 발표되었다. 과거엔 정시(定時)에 정량(定量)의 운동을 할 경우 면역게통(免疫系統)과 인지능력(認知能力)을 증진시켜 줌과 동시에 수면(睡眠)을 개선시켜 주며 수명(壽命)을 연장시켜 준다고 과학자들에 의하여 발표되었다. 그러나 진정(真正)한 메커니즘에 관하여 충분하게 설명되지 않았었다. 미국 Mayo Clinic 의 과학자들이 세포의 신진대사(Cell Metabolism) 잡지에 발표된 최신 논문을 보면 운동이 노화(老化)를 예방해 준다는 사실을 발견하였는데 그 비밀(秘密)은 세포속의 미토콘드리아(mitochondria)와 관계된 비밀이다 Mayo Clinic 의 연구팀은 72 명의 남녀 수시자(受試者)들을 18~30세 사이의 「연경조(年輕組)」와 65세~80세(歲) 사이의 「노년조(老年組)」로 나누어 실험하였다. 고강도(高強度) 간헐훈련(間歇訓練) 수시자(受試者)들 중 연경조(年輕組)의 미토콘드리아 능력(mitochondrial capacity)은 평균 49% 증가되었으며 노년조(老年組)의 미토콘드리아 능력(mitochondrial capacity)은 평균 69% 증가(增加)를 나타냈다. 과학자들은 고강도간헐운동(高強度間歇運動)ᅟ훈련(訓練)은 노화(老化)와 상관(相關)이 있는 미토콘드리아 공능(功能)의 퇴화(退化)를 반전(反轉)시켜 준다고 발표했다. 고강도간헐운동이란? 고강도-저강도-고강도-저강도 운동을 반복하거나 동(動)-정(停)-동(動)-정(停) 하거나 고강도-휴식-고강도-휴식을 반복하는 운동을 일컫는다.
출처(出處):(1) Exercise prevents cellular aging by boosting mitochondria《Medical News Today》
: (2) 연구논문(研究論文)의 등재(登在) : 《Cell Metabolism》제25권(卷) 제3기(期) 페이지 581-페이지 592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