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2일 금요일
“시약삼분독(是药三分毒)”
“시약삼분독(是药三分毒)”
고인들의 속언(俗言)에 “시약삼분독(是药三分毒)” 이란 말이있다 다시 말하면 "모든 약속에 30% 는 독(毒)이다." 는 뜻이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약독(药毒)의 상해(伤害)를 입기 싫어하으므로 복약을 거절한다. 또 민간속어에 “喝茶胜过吃药” 이란 말이 있다. 다시 말하면 “차가 약 보다 낫다.” 는 뜻이다. 차(茶)는 심혈관질병과 뇌혈관관질병(脑血管疾病)에 걸릴 확률과 사망률(死亡率)을 강저시켜 준다.
일본(日本) 학자들은 1994년에 모지방에 거주하고 있는 40세 부터 79세 사이에 있는 중노년인(中老年人) 40,000여명을 상대로 추적조사한 결과 하루에 5 컵 이상 녹차(绿茶)를 마시는 남성(男性)들이 하루에 1 컵 미만의 차를 마시는사람들에 비하여 뇌혈관병(脑血管病)으로 사망(死亡)할 확률이 22% 하강(下降)되었다고 발표했다. 여성(女性)들의 경우엔 31% 하강되었다고 보고했다. 그중 뇌경색(脑梗塞)은 남성의 경우 42% 하강되었으며,여성(女性)의 경우 62% 하강(下降)되었다고 보고했다.
또 영국(英国)의 과학자들은 매일 3 컵의 차를 마시는 사람들이 심근경색(心筋梗塞)으로 사망할 확률이 70% 강저되었다고 데일리메일(Daily Mail)에 발표했다. 또 프랑스 과학자들과 핀란드 과학자들의 공동연구에 의하여 매일 2 컵 내지 3 컵의 차(茶)를 마시는 사람들의 중풍(中风) 발병률이 강저되었다고 증명되었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