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11일 일요일
기적적(奇蹟的) 5 초(秒) 복근운동(腹筋運動) :
기적적(奇蹟的) 5 초(秒) 복근운동(腹筋運動) :
중년에 도달되면 기초대사율(基礎代謝率)이 하강되므로 생활습관에 변화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요위(腰圍)가ᅟ점점 늘어난다. 이것을 중년의 (中年)의 발복(發福) 증상이라고도 칭한다. 복근(腹筋)을 단련(鍛鍊)시켜 주므로써 지방(脂肪)의 연소를 증가시켜 주고 근력이 증강되며 배변(排便)이 순창(順暢)된다. 일본(日本) 운동지도가(運動指導家) 무야우미(茂野祐美) 선생은 복직근(腹直筋)은 복부(腹部)의 정중앙(正中央) 부위를 통과하는 근육인데 앞가슴의 흉골(胸骨)로 부터 시작하여 골반(骨盤)의 하방 까지 내려가는 근육(筋肉)이며 일상생활 중 신체의 평형(平衡)을 유지시켜 주고 배변시(排便時) 사용하는 근육이다고 말했다. 또 일본(日本) 유도정복사(柔道整復師) 송정훈(松井薰) 선생은 「기적적5초복근운동(奇蹟的5秒腹筋運動)」을 저술하였다.
다음은《5초복직근운동단련법(5秒腹直筋運動鍛鍊法)》방식이다.
1. 두 주먹을 쥐고 소지(小指 : 새끼 손가락)를 목뒤에 댄다.
2. 이때 팔꿈치가 귀의 높이 보다 높아야 한다.
3. 왼쪽발을 앞으로 한발작 내밈과 동시에 발끝에 힘을 준다. 코로 큰 숨을 들이쉼과 동시에 배는 홀쪽하게 만든다.
4. 입을 통하여 숨을 천천히 내쉼과 동시에 위로 올라가 있던 복직근(腹直筋)을 아랫 방향으로 내려준다. 숨을 멈추고 5초(秒) 동안 묵념한다. 이와같은 동작을 10 회(回) 반복해 준다. 하루에 세 차례 실시해 준다. 이 운동은 요위(腰圍)를 경감시켜 주고 체중도 경감시켜 준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