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22일 목요일
바세린 + 감잎 = 거반(祛斑) :
바세린 + 감잎 = 거반(祛斑) :
바세린(Vaseline)은 건조(乾燥)한 피부를 자윤(滋潤)해 주는 공효가 있다. 바세린은 거반(祛斑) 작용이 있는 여성들의 화장품으로도 사용된다. 다음은 바세린(Vaseline)을 사용한 거반(祛斑) 처방이다.
재료(材料):바세린(Vaseline)、시엽분(柿葉粉 : 감잎가루).
제법 : 1、신선한 감잎을 채취하여 씻은 후 음건(陰乾)한다.
2、음건(陰乾)한 감잎을 가루내어 동량의 바세린과 혼합(混合)한다.
3、매일 얼굴의 반점(斑點) 부위에 15 분(分) 동안 발라 둔 후에 물로 씻어준다.
바세린은 피부에 부착력(附著力)이 강하므로 약고(藥膏) 속에 함유되어 있는 영양분을 잘 흡수시켜 줌과 동시에 보습효과(保濕效果)가 있기 때문에 거반효과는 물론 상흔(傷痕)도 제거시켜 주는 공효가 있다.
용법(用法) : :잠자기 전에 환처(患處)에 발라주고 다음 날 아침에 씻어준다. .일요정(一療程)은 15 일 내지 30 일이다. 이 처방은 여성(女性)들의 작반(雀斑) 등 색소침착(色素沉著)을 치료해 준다. 감잎(柿子葉) 속에 풍부한 단백질(蛋白質)과 아미노산과 다종(多種) 비타민 등이 함유되어 있으며 면역력(免疫力)을 증강시켜 주고 신진대사9新陳代謝)를 촉진시켜 주며 강혈압(降血壓) 작용과 진해화담(鎮咳化痰) 작용(作用)이 있다. 또 감잎은 피부청결(皮膚清潔) 작용과 피부(皮膚)를 자윤해 주는 공효(功效)가 있다. 100g 의 감잎 속에 1800mg 의 비타민 C 가 함유되어 있는데 보통 과일과 채소 보다 훨씬 많이 함유되어 있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