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15일 목요일
혈당치(血糖值)를 50% 강저시켜 주고、심장병(心臟病)에 걸릴 확률을 30% 강저시켜 주는 장수과(長壽果) :
혈당치(血糖值)를 50% 강저시켜 주고、심장병(心臟病)에 걸릴 확률을 30% 강저시켜 주는 장수과(長壽果) :
혈당(血糖)이 장기간 높을 경우 인체기관(人體器官)과 인체내의 각 계통(系統)에 상해(傷害)를 입으며 환병(患病) 시간(時間)이 길면 길수록 당뇨병(糖尿病) 만성합병증(慢性合病症)에 걸릴 확률을 상승시킨다. 심장병(心臟病)은 일종의 당뇨병 합병증 중 하나이다. 당뇨병 환자들이 심장병에 걸릴 확률은 일반인들에 비하여 2배이며 엄중한 경우 조기사망(早期死亡)을 초래한다. 건강의학매체(健康醫學媒體)「verywell」에 보면 당뇨병 환자들은 혈당조절 외에 심장병 예방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기재되어 있다. 호두는 당뇨병과 심장병을 예방해 주며 적당량 섭취시 체중(體重)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호두 속에 오메가-3지방산(omega-3脂肪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므로 발염(發炎)을 완화시켜 주고 신체건강(身體健康)을 보호해 주는 효과(效果)가 있다. 또 심장병(心臟病)과 암증(癌症)과 관절염(關節炎) 등 만성질병을 예방해 준다. 당뇨병 환자들의 트리글리세리드의 레벨은 높다. 오메가-3지방산(omega-3脂肪酸)은 트리글리세리드의 레벨을 강저(降低)시켜 줌과 동시에 좋은 콜레스테롤의 레벨을 증가(增加)시켜 준다. 매일 소량(少量)의 호두를 섭취할 경우 당뇨병(糖尿病) 환자(患者)들이 심혈관질병(心血管疾病)에 걸릴 확률을 강저시켜 준다. 유행병학(流行病學) 연구(研究) 과학자들은 호두는 심장병(心臟病) 발생률(發生率)을 강저시켜 줌과 동시에 여성(女性)들의 당뇨병(糖尿病) 이환률(罹患率)을 강저시켜 준다고 발표했다. 《영국영양학기간(英國營養學期刊)》 British Journal of Nutrition 에 보면 “장기간 호두를 식용(食用)할 경우 당뇨병 환자들의 혈당치(血糖值)를 50% 강저시켜 주며 심장병(心臟病)에 걸릴 확률을 30% 강저시켜 준다." 고 기재되어 있다. 유지(油脂)와 각종 영양소(營養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호두는 실제로 고열량(高熱量) 식물(食物)이다. 1/4 컵의 호두는 165 칼로리의 열량을 내며 3.8g 의 단백질(蛋白質)과 3.4g 의 탄수화합물(碳水化合物)과 16g 의 지방(脂肪)을 함유하고 있다. 영국의학기간(英國醫學期刊) BMJ Open Diabetes Research &Care 에 보면 당뇨병에 걸릴 확률이 높은 사람들이 6개월 동안 매일 적당량의 호두(약 366칼로리)를 섭취할 경우 총콜레스테롤과 나쁜 콜레스테롤의 레벨이 개선되었다고 발표되어 있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