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1월 28일 금요일

벤포티아민(Benfotiamine)의 유익점

벤포티아민(Benfotiamine)의 유익점


벤포티아민(Benfotiamine)은 당뇨병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여러가지 합병증을 예방해 준다. Benfotiamine 은  티아민과 자매지간이다.


티아민(thiamine) 은 수용성 비타민 B1 이며  티아민(Thiamine)은 인체내의 지방(fat)과 탄수화합물을 글루코스(glucose:포도당)으로 전화시켜 인체에서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중요한 기능을 한다.   그러므로 티아민(thiamine)은  당대사(糖代謝 : glucose metabolism)의 조절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티아민(thiamine)은 물 속에서 용해되기 때문에 수용성  비타민이라고 칭한다. 그러나 benfotiamine 기름(fat)에  용해되기 때문에 지용성 비타민이라고 칭한다. 그래서 벤포티아민은 티아민(thiamine) 보다 훨씬 더 많이 세포속으로 들어가서  당뇨병으로 인한 비정상 세포의 기능을 정상화 시켜준다. 그 결과  고혈당으로인한  세포와 조직과 기관의 손상을 예방해 준다.


현재 당뇨병의 치료를 보면 첫째 췌장에서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주는 방법과 둘째 세포의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시켜 주는 방법이 있다. 현재 서양에서 사용하고 있는 당뇨병 치료약들은 대부분  혈액 속에 들어있는 글루코스(glucose:포도당)의 레벨을 낮추어 주는 것과 터무니 없는 씨름을 하고 있다그런데  benfotiamine 은   세포내의  글루코스의 레벨을 하강시켜 줄 뿐만 아니라 글루코스(sugar)의 분해로 부터 생성되는 독성 물질을 개변시켜 주는 작용을 해준다.  Benfotiamine 은  transketolase 라고 불리는 효소의 생산량을 증가시켜 준다.  


transketolase 포도당(glucose)이 분해되면서 발생하는 독성물질을 인체에 해를 전혀 끼치지 않는 안전한 물질로 전화시켜 체외로 배출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



과학자들은 benfotiamine 이 포도당 분해 과정에서 생산되는 독성물질인 최종당화산물의 생성을 억제시켜 준다는 것을 발견했다.  

최종당화산물(最終糖化産物 : AGE)은  당뇨병 환자들에게 다음과 같은 질병을 쉽게 유발시킨다.

1.심혈관질병(Cardiovascular disease)

2.당뇨병성신경병(Diabetic neuropathy) 

3.당뇨병성망막증(Retinopathy) 

4.말단신경과말단모세혈관손상(Peripheral vascular disease)

5.당뇨병성신장병(Nephropathy)

AGE 와 관계된  심혈관계통(cardiovascular system)의 손상은  당뇨병이 없는 노년인들에게도 발생된다. 왜냐하면 연령이 증가됨에 따라 AGE 가 축적되어 흠집을 만들고 염증을 유발시켜 심혈관계통에 손상을 입히기 때문이다.  당뇨병 환자들 뿐만 아니라 당뇨병이 없는 노년인들도  benfotiamine 을 복용 할 경우 AGE 형성을 억제시킬 수 있다.

유럽 (Europe)의 과학자들이 수 년 동안 연구 실험한 결과  benfotiamine 은 인체에 해가없고 안전한 비타민이다고 나타났다. 현재는 미국과 캐나다에서도 사용하고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