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1월 9일 일요일
삼초경(三焦經)이 통과하는 팔의 외측(外側)을 때려주면 내분비계통(内分泌系統) 질병이 치료된다
삼초경(三焦經)이 통과하는 팔의 외측(外側)을 때려주면 내분비계통(内分泌系統) 질병이 치료된다
.삼초경은 무명지의 끝에있는 관충혈에서 출발하여 무명지와 새끼 손가락 사이를 통과하며 전완의 요골과 척골 사이를 지나 상완 외측을 따라 어깨 부위에 이른 후 쇄골상와로 진입하여 단중혈에 도달된다. 일조 분지는 단중에서 쇄골상와를 통과하여 대추혈과 만난 후 귀(耳) 주위를 우회한다. 《三焦经通了,内分泌就永不失调》란 말이 있다. 다시 말하면 “삼초경을 창통시켜 줄 경우 내분비계통의 문란이 치료된다.” 는 뜻이다. 삼초경(三焦经)을 창통케 해주는 방법은 어렵지 않다. 삼초경이 지나가는 팔의 외측(外侧)을 잘 살핀 후 삼초경상(三焦经上)의 통점(痛点)을 발견하여 통점(痛点) 부위를 때려주면 삼초경은 자연적으로 통창케 된다.
삼초경의 경기(經氣)는 밤 21 시 부터 23 시 사이에 가장 왕성하므로 이 시간에 삼초경을 때려주면 내분비계통 문란이 가장 잘 해결된다.
삼초경(三焦经)은 인체(人体) 내에서 가장 큰 부(腑)이며 전신의 기(气)를 주관한다. 그러므로 삼초경(三焦经)을 잘 다스려 주기 만 하면 기(气)의 운행(运行)은 순조로워 진다.
《황제내경(黄帝内经)》에 보면 “三焦经是主一身之气的。百病从气生” 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다시 말하면 “삼초경은 신체의 기를 주관하고 백병(百病)은 기(气)로 인하여 발생한다.” 는 뜻이다.
삼초경(三焦经)은 기통(气筒 : 기(氣)가 들어있는 통)이라고 말할 수 있으며 삼초경을 통하여 사기가 체외로 배출되면 질병이 발생하지 않으나 삼초경이 불창통 할 경우 질병이 발생한다.
졸도(卒倒) 환자들을 기사회생(起死回生)시켜 주기 위한 마지막 방법으로 무명지를 깨물어 출혈시킨 후 혈액을 혼도한 환자의 입속에 넣어 주는 이치도 삼초경이 기통(气筒)이기 때문이다. 졸도한 환자에게 기통(气筒) 속의 기(氣)를 주입시켜 주는 방법이다.
삼초는 한의학에서 말하는 육부(六腑) 중 하나이다. “부(腑)”란? 구멍이 뚫려있는 용기(容器)나 마찬가지이다. 위(胃)와 장(肠)은 기강(器腔)이지만 삼초(三焦)는 오장육부(五脏六腑)를 모두 포괄(包括)하고 있는 대강(大腔)이다.
삼초경(三焦经)은 인체(人体)에서 가장 큰 부(腑)이며 전신의 기(气)를 주관하고 기(气)를 조절하는 대통도(大通道)이다.
한의학의 삼초경(三焦经)은 서양 의학에서 말하는 내분비계통과 비슷하다. 사람들은 내분비계통이 문란해졌다는 말을 자주하는데 병원에 가서 검사해 봐도 결과가 분명치 않음을 발견한다. 이와같은 경우 삼초경(三焦经)을 조양해 주면 괄목할 만한 효과가 나타난다.
갱년기종합증(更年期综合征)은 장기적인 기욱불소(气郁不疏)로 인하여 조성(造成)된다. 삼초경(三焦经)의 기통(气筒)이 막힐 경우 기(气)가 불통하므로 각종(各种) 병증(病症)이 발생한다.
만성(慢性) 질병(疾病)과 오랫동안 치유되지 않는 증상들은 삼초경(三焦经)을 조리하여 기(气)를 창통하게 만들어 주면 신체(身体)의 각기관의 기능(機能)은 정상적(正常的)으로 운행(运行)된다.
대부분 여성글의 통경(痛经)과 월경불순(月经不順)과 폐경(闭经) 등 질환은 모두 기욱(气郁)과 관계가 깊으며 삼초경(三焦经)을 조리(调理)해 줌으로써 삼초경(三焦经)이 창통되면 내분비계통(内分泌系統)의 문란은 치료된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