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6월 7일 토요일
조조염수(朝朝盐水),만만밀탕(晚晚蜜汤)
조조염수(朝朝盐水),만만밀탕(晚晚蜜汤)
속어(俗語)에 ”조조염수(朝朝盐水),만만밀탕(晚晚蜜汤)" 이란 말이 있다. 다시 말하면 ”아침에는 소금물을 마시고 저녁에는 꿀물을 마셔라.” 는 뜻이다. 일반적으로 꿀물(蜂蜜水)은 아침에 마시는 것 보다 저녁에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한다. 대변(大便)보기가 어려운 사람들은 새벽에 꿀물(蜂蜜水)을 한 컵 마시고나면 배변(排便)이 수월해 진다.
꿀(蜂蜜)은 일종(一种)의 천연식품(天然食品)이며 단당(单糖)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소화흡수(消化吸收)가 매우 용이하다. 부인(妇人)들과 유아(幼兒)들과 노인(老人)들에게 양호(良好)한 보건작용(保健作用)을 해주므로 꿀을 노인(老人)들의 우유라고도 칭한다.
과학자들의 분석(分析) 결과 꿀은 인체(人体) 혈청(血清) 농도(浓度)와 비슷한 다종(多种) 무기염(无机盐)을 함유하고 있고 비타민、철(铁)、칼슘(钙)、구리(铜)、망간(锰)、포타슘(钾)、인(磷) 등 다종(多种) 유기산(有机酸)과 인체(人体)의 건강(健康)에 유익한 미량원소(微量元素)와 과당(果糖)과 포도당(葡萄糖)과 전분효소(淀粉酶)와 산화효소(氧化酶) 등을 함유하고 있다. 꿀은 자양(滋养) 작용과 윤조(润燥) 작용과 해독(解毒) 작용과 미백양안(美白养颜) 작용과 윤장통변(润肠通便)의 공효(功效)가 있다.
새벽에 기상과 동시에 담염수(淡盐水)를 마실 경우 혈액(血液)의 점도(粘度)를 희석시켜 주고 소염작용(消炎作用)과 윤장위통대변(润肠胃通大便) 작용이 있다. 또 저녁에 꿀물을 마실 경우 각종(各种) 미량원소(微量元素)를 보충해 줌으로 미용양안(美容养颜) 작용이 있다. 아침에 꿀물이 마시고 싶은 사람들은 끓여 놓은 물을 한 컵 마시고 나서 꿀물(蜂蜜水)을 마시는 것이 더 좋다.
새벽에 일어나자 마자 꿀물을 마시면 변비 치료가 된다.
중노년인(中老年人)들 중에 혈지(血脂) 이상자(异常者)들은 꿀물 대신 끓여둔 맑음 물을 마시는 편이 좋다.
꿀(蜂蜜)을 끓여서 복용 할 경우 비타민 손실과 생물효소(生物酶)의 손실을 가져옴으로 본래 꿀(蜂蜜)의 영양가치(营养价值)가 감소된다. 끓인 물의 온도가 60 도(度) 정도로 내려갔을 때 꿀을 타서 마시는 것이 가장 좋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