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4월 11일 월요일

백혈구 감소의 치료

백혈구(白血球) 감소의 치료



서양 의학에서는 암괴(癌塊) 절제 수술을 하거나 방사선 치료와 화학 약물을 주사하여 암증을 치료하는데 일정한 효과가 있다. 그러나 엄청난 부작용을 수반한다.



그중 제 일은 백혈구 감소이다. 백혈구는 인체의 군대나 마찬가지인데 백혈구의 숫자가 감소되면 기타 질병의 감염이 쉽게 발생한다.



그런데 한약은 백혈구의 숫자를 증가시켜 줌으로 한의학과 서양 의학의 치료를 겸하여 받으면 훨씬 유익하다.



다음은 하나의 케이스 히스토리이다.



위암에 걸린 Mr. K 는 병원에서 위(胃) 절제 수술을 받았다. 의사는 항암약을 투여했다. 혈액 검사 결과 백혈구의 숫자가 정상 수치 보다 2000 개나 부족했다.



Mr. K 는 한의원을 찾아가 자하거 5 전, 음양곽 6 전, 보골지 5 전, 계혈등 1 냥(兩)을 처방받아 가지고 집에 돌아와 먼저 물 3 대접을 함께 섞어 끓여 물이 두 대접 반으로 줄어들때 까지 끓여서 오전에 복용했다. 그날 오후에 재탕할 때는 물을 두 대접 만 넣고 물이 한 대접 반으로 줄어들때 까지 끓여 복용했다.



그외에 닭고기 속에 황기 한 냥(兩)과 대추 열 개를 넣고 푹 삶아서 닭고기도 먹고 약물도 마셨다. 이와 같이 열흘 동안 복용하고 나서 병원에 가서 혈액 검사를 해봤다. 백혈구의 수치가 정상으로 회복되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