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4월 11일 월요일

위암의 우두머리

위암(胃癌)의 우두머리



현대 의학은 위암을 일으키는 3 개의 두목을 발표했다.



첫째 두목은 고염식(高鹽食)이고 둘째 두목은 열음(熱飮)이며 셋째 두목은 독주(毒酒)이다.



이탈리아의 과학자들은 위궤양은 지나치게 뜨거운 국과 지나치게 뜨거운 음료와 서로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다고 발표했다. 통계에 의하면 위궤양 환자의 80% 는 뜨거운 음식과 뜨거운 음료를 좋아한다고나 타났다.



복건성(福建省) 의과 대학 연구팀은 위암의 발병율이 가장 높은 지역에 가서 위암 발병 원인을 조사한 결과 제 일 원인은 뜨거운 음식물 섭취로 나타났다.



또 상해 철도 병원 연구팀은 610 마리의 쥐를 가지고 실험했다. 주정 40 도 짜리 술과 15 도 염수와 사료를 혼합하여 섭씨 60 도의 뜨거운 사료를 쥐에게 먹였다. 대부분의 쥐의 위점막에서 출혈 증상이 나타났으며 위암 발병율은 보통 쥐에 비하여 4 배가 더 높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과학자들은 위점막은 비교적 연약하기 때문에 섭씨 50 도 내지 섭씨 60 도의 뜨거운 음식물과 접촉할 경우 손상을 입는다고 발표했다. 과학자들은 뜨거운 음식물을 특별히 좋아하는 사람들의 위점막은 탕상(烫傷)을 입어 궤양을 형성하는데 이때 발암물질과 접촉될 경우 즉시 위암이 발병된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사람들은 음식 습관을 바꿔야 한다. 즉 고염식물을 피하고 열탕 음식과 술을 삼가해야 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