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0월 27일 월요일

현대 중국의 노명의(老名醫) 진문백(陈文伯)의 고혈압(高血压)과 관심병(冠心病) 치료방

현대 중국의 노명의(老名醫) 진문백(陈文伯)의 고혈압(高血压)과 관심병(冠心病) 치료방 현재 수 많은 사람들이 고혈압(高血压)과 관심병(冠心病)을 지니고 있는데 매일 어떻게하면 강혈압(降血压)과 통혈관(通血管)해 줄수 있을까? 생각하고 있다. 현대 중국의 노명의(老名醫) 진문백(陈文伯) 선생(先生)은 신명학설(肾命学说)의 주창자이다. 그는 “肾受五脏六腑之精气而藏之,肾为人身之本,生命之源。” 이라고 말한다. 다시 말하면 “신장은 5 장 6 부의 정기가 모여있는 곳이며 신은 사람의 근본이고 생명의 근원이다.” 는 뜻이다. 신명학설(肾命学说)은 보신(补肾) 만을 내세우는 학설이 아니고 조신(调肾)해야 된다는 주장이다. 다시 말하면 신장을 보(补)할 때 보해 주고 사(泻)할 때 사해 주어야 한다는 학설이다. 고혈압(高血压)과 관심병(冠心病)은 혈관(血管)과 심장(心脏)과 깊은 관계를 갖고 있지만 근원(根源)은 신장(肾臟)에 있다고 말한다. 고혈압(高血压)의 전형적(典型的) 증상(症状)은 현훈(眩晕),두통(头痛)、마목(麻木) 등 증상(症状)이다. 《황제내경(黄帝内经)》에 보면 “诸风掉眩,皆属于肝”,이라고 기록되어있다. 다시 말하면 "현훈(眩晕)是은 간(肝)의 기혈음양(气血阴阳)이 평형을 상실할 때 발생한다.“ 는 뜻인데 간풍내동증(肝风内动证)이라고도 표현한다. 오행이론(五行理论)에 보면 “肝属木,肾属水,滋水才能涵木” 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다시 말하면 “간은 목에 속하고 신은 수에 속하며 신수를 자양해 줄 경우 간목은 자연적으로 함양된다.” 는 뜻이다. 그 결과 간화(肝火)는 자연적으로 하강(下降)된다. 즉 신음(肾阴)을 자양해 줄 경우,신수(肾水)가 충족(充足)되어 간화(肝火)는 자연적으로 하강(下降)된다. 현대의학(现代医学)에서도 고혈압(高血压)이 반복적으로 발생 할 경우 혈관(血管)에 영향을 미치고 혈관(血管)의 내피(内皮)에 손상(损伤)을 입히며 특히 신장(肾脏)의 모세혈관(毛細血管)에 경련(痉挛)을 발생시키며 결국 신장(肾脏)에 손상(损伤)을 발생시킨다. 신병(肾病) 환자(患者)들에게 종종 신성고혈압(肾性高血压)이 출현되는데 이는 신장(肾臟)과 고혈압(高血压)이 상호(互相) 영향(影响)을 미친다는 것읋 말해주고 있는 것이다. 진노명의(陈老名醫)는 하나의 경험방(经验方)을 소개했는데 85% 이상(以上)의 고혈압(高血压) 환자(患者)들이 모두 효험을 봤으며 부작용(副作用)이 없고 안전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간단한 처방은 다음과 같다. ​지골피(地骨皮) 3g 과 갈근(葛根) 3g 과 단삼(丹参) 3g 과 산사(山楂) 3g 과 우방(牛蒡) 3g 을 함께 끓는 물속에 집어넣었다가 차(茶) 대신 마신다. 지골피(地骨皮)는 구기(枸杞) 나무의 뿌리(根)인데 신기한 약이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구기자(枸杞子)가 신음휴허(肾阴亏虚)를 치료해 준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지골피(地骨皮) 역시 이와 비슷한 작용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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